반응형

한국에서 가장 긴 다리를 생각하면 어떤 다리가 생각이 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천대교(Incheon Bridge)를 생각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캐나다도 한국과 똑같이 캐나다에서 가장 긴 다리가 있는데요. 사람들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다리가 바로 컨페더레이션 다리(Confederation Bridge)에요. 이 다리 역시 인천대교와 비슷하게 섬과 대륙을 연결하는 다리인데요. 현재 제가 거주를 하고 있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Prince Edward Island)에서 뉴 브런즈윅(New Brunswick)을 연결을 해주고 있습니다.



컨페더레이션 다리(Confederation Bridge)에 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면 다리의 길이는 12.9KM 이고 1993년부터 공사를 시작해서 1997년에 완공을 했습니다. 지금은 불가능하지만 완공이 되기 전에는 행사로 다리를 걸어서 직접 구경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아내도 학교에서 행사로 다리를 가서 구경을 했다고 하더군요. 지금은 관계자가 아닌 사람들은 입장이 불가능하고 다리의 끝에서 구경만 가능합니다


공사 및 다리의 길이는 Wiki에서 자료를 구했고 나머지는 아내가 이야기 해주는 내용으로 작성을 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로 컨페더레이션 다리(Confederation Bridge) 1등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길이가 길어서 1등일까요? 아닙니다. 섬 주변에 바다는 신기하게도 겨울만 되면 얼어서 배가 다니지 못하는데요. 바다가 어는 환경에서 이정도 길이의 다리는 세계에서 1등이라고 하더군요. 물이 얼었다가 녹으면 수축과 팽창을 하는데 그 환경에서 아무런 이상 없이 다리를 유지하면 엄청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의미에서 1등이죠. 



그렇다면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사람들은 어떻게 내륙으로 이동을 했을까요? 1997년 전에는(완공 전) 모든 사람들이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배를 타고 이동을 했다고 합니다(흔히 Ferry라고 부르는 배입니다). 배를 운영하는 곳은 현재 다리가 있는 마을과 Wood Island라는 지역인데요. 다리가 있는 마을은 배를 더 이상 운영하지 않고 Wood Island에 있는 선착장은 지금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Wood Island에서 운영을 하는 배는 New Brunswick이 아닌 Nova Scotia로 이동을 하는데요. 다리 혹은 배로 자기가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갈 수가 있어요.



위에 있는 사진이 다리가 시작하는 마을에서 촬영을 한 사진입니다. 사진의 다리를 보면 한국에 있는 인천대교와 비교를 하면 많이 다르죠? 저도 처음에 보고 정말로 깜짝 놀랐어요. 한국의 다리 구조와는 전혀 다르기 때문이에요.



다리가 시작하는 마을에는 많은 관광 상품들이 있어서 여름마다 사람들이 많이 방문을 하는데요. 특히나 어떻게 다리가 건설이 되었는지 알 수도 있고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다리의 구조물을 야외에 전시를 해서 관광객들이 볼 수도 있어요




다리의 구조물 주변에는 사람들의 이름이 적혀 있는 벽돌로 원을 그리는 바닥이 있는데요. 처음에 자세히 보지 않고 지났는데 아내가 이 건설에 참여를 했던 사람들의 이름이라고 하더군요. 이런 부분은 한국과 전혀 다르게 이름을 남겨서 사람들에게 보여준다는 게 정말로 좋은 문화네요.



너무 가까이 촬영한 사진만 보여드려서 얼마나 긴 다리인지 가늠이 가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정말로 좋아하는 사진을 이렇게 올리네요. 이 사진은 다리가 있는 마을에 약간 떨어진 곳인데요. “컨페더레이션 다리(Confederation Bridge)를 한눈에 다 볼 수 있는 포인트이기도 해요. 석양이 지는 시간에 맞춰서 촬영을 하고 싶어서 방문을 했어요



지금까지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Prince Edward Island)에서 촬영한 다리 사진만 보여드렸는데요. New Brunswick에서 촬영한 사진이 바로 위에 사진이에요. 아무래도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사진 포인트는 바로 여기인데요. 이 포인트에서 사람과 다리를 같이 촬영한 사진들은 정말로 전부다 좋더군요. 그래서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를 차로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항상 여기를 들려서 사진을 촬영하고 섬으로 들어갑니다.


여기까지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 있는 컨페더레이션 다리(Confederation Bridge)에 관한 글을 작성했는데요. 잘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