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나다 동부에는 대표적인 PE, NB, NS(Province) 있습니다. 중에서도 사람들이 여름이면 선호하는 (Province) 바로 PE NS입니다. PE(Province) 같은 경우는 제거 거주를 하기 때문에 정말로 많이 이야기를 하는데요. 오늘은 NS(Nova Scotia) (Province) 있는 페기스코브(Peggy's Cove) 여행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페기스코브(Peggy's Cove) 캐나다 노바스코샤주 세인트마거릿츠만의 동쪽 해안에 있는 작은 어촌 마을인데요. 한국에서는 엄청난 바위와 하얀 등대로 유명한 곳입니다.


페기스코브는(Peggy's Cove) 핼리팩스에서 남서쪽 방향으로 대략 43km 떨어져 있는데요. 1800 초부터 마을이 생겼지만 인구가 많지는 않습니다. 지금은 어촌 마을과 관광지로 알려져 있으며, 황강암 지역 위에 있는 빨강 지붕의 하얀 등대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2번째 방문인데요. 처음에는 캐나다 동부를 관광하면서 방문을 하고 이번에는 영주권 인터뷰를 보러 오면서 들렸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노바스코샤 지역을 오면 정말로 필수로 들려야 관광지라고 생각을 해요. 그만큼 시간도 아깝지 않고 아름다운 등대와 어울리는 바다의 모습도 구경을 있기 때문이에요.


저희 부부는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서 출발을 했기 때문에 페기스코브까지는 대략 5시간 정도 걸렸는데요. 핼리팩스에서 출발을 하시는 분들은 대략 40~50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지 변수는 페기스코브까지 오는 길이 직선이 아니고 커브가 많고 험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요. 참고하세요.



날씨가 정말로 좋으면 맑고 시원한 하늘과 빨강 지붕의 등대가 정말로 아름다운데 저희가 방문을 날은 정말로 날씨가 좋지는 않았어요.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날씨가 조금 쌀쌀하고 안개도 많아서 등대만 구경을 하고 시원한 파란 하늘은 구경을 못했네요. 위에 사진에 보이는 등대가 바로 빨강 지붕의 팔각형 등대에요. 정말로 많은 관광객들이 등대에서 사진을 촬영하려고 하는 곳이죠.




등대 앞에서 촬영한 사진들이에요. 위에는 오는 길을 촬영했고 아래는 등대에서 북쪽 방향으로 촬영한 사진이에요. 신기하게도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이랑은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매력적이네요. 특히나 주위에 엄청나게 많은 화강암들은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주네요.



등대 아래서 아내랑 같이 다양한 사진을 촬영하고 등대 앞으로 가서 바다를 구경했는데요. 아쉽게도 날씨가 너무 좋지 않아서 촬영을 재대로 하지 못했지만 앞에서 등대의 모습은 정말 신기하네요.




등대를 가까이서 보고 좀더 멀리서 구경을 하고 싶어서 아내랑 걸어서 여기까지 왔는데요. 역시 광각렌즈의 힘인가 생각보다 사진이 너무 나와서 깜짝 놀랬네요. 이렇게 사진으로 보면 등대가 바다에서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 있겠죠?




노바스코샤 페기스코브에는 등대 말고도 다양한 관광을 즐길 있는데요. 노바스코샤와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같은 경우는 랍스터로 정말로 유명한 지역인데요. 페기스코브 음식점에서도 다양한 랍스터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보통 관광객들은 랍스터를 전체적으로 주문을 하지 않고 랍스터 버거 혹은 핫도그를 주문해서 먹어요. 아무래도 랍스터를 시가에 맞춰서 먹는 가격보다는 저렴하니까요.


캐나다 동부(아틀랜틱 캐나다) 관광하시는 분들은 페기스코브를 방문하세요!! 진한 동부의 향기와 모습을 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페기스코드 관련 홈페이지(Peggy's Cove)http://www.novascotia.com/see-do/attractions/peggys-cove-village-and-lighthouse/146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