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음식점이나 카페 리뷰를 작성을 하지 않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매일 가는 곳만 가니 기회가 없어서 리뷰를 못하고 있었어요. 오늘은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 오면 방문을 해야 되는 유명한 카페를 소개할게요. 한국에서도 똑같지만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도 길에는 정말로 많은 카페가 있는데요. 중에 오늘은 커피가 맛있기로 유명한 카페 케틀블랙(Kettle Black) 이야기 할게요.


△ The Kettle Black PEI, Canada


케틀블랙(Kettle Black) 건물은 정말로 특이하게 노란색인데요. 노란색 건물 외관은 아무리 캐나다라도 동네에서 보기는 힘들어요. 제가 케틀블랙(Kettle Black) 가는 날에는 정말로 날씨가 좋아서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확실히 캐나다 사람들은 날씨가 좋으니 건물 안쪽이 아닌 바깥쪽에서 커피를 마시더군요. 아쉽게도 제가 사진을 촬영할 때는 이미 사람들이 떠나고 없었어요.


여기서 잠깐! 한국에서는 햇빛을 보면 사람들이 우산을 쓰고나 모자를 써서 피부가 까매지지 않도록 노력을 하는데요. 문화의 차이인지 아니면 백인들의 차이인지 캐나다 사람들은 햇빛이 강하거나 날씨가 좋으면 야외에서 식사 혹은 휴식을 즐깁니다. 그래서 날씨가 좋은 날이면 각자의 앞에 의자를 놓고 햇빛을 즐기는 모습을 쉽게 수가 있습니다.


△ The Kettle Black PEI, Canada


Kettle 한국어로 번역을 하면 주전자에요. Kettle Black 검은색 주전자이겠죠? 그래서 가게 간판에서 검은색 주전자를 수가 있어요.


△ The Kettle Black PEI, Canada


사실 케틀블랙(Kettle Black) 카페는 제가 전혀 몰랐던 카페였는데요. 한국 관광객 중에 분이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서 커피가 정말로 맛있고 현지인도 추천을 정도라고 해서 알게 됐어요. 개인적으로 Tim’s 아니면 스타벅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확인 방문을 했는데요. 처음 카페에 들어가면 해외에 있는 카페지만 정말로 더욱 해외 풍을 느낄 있는 인테리어에요. 저도 처음 들어가서 깜작 놀랬어요.


△ The Kettle Black PEI, Canada - Menu


케틀블랙(Kettle Black) 카페에서는 다양한 커피와 음식을 판매하는데요. 이날 저는 커피와 간단한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서 방문을 했어요. 카페 메뉴를 보고 있는데 카운터에 어떠한 커피를 사용하는지 수가 있더군요. 매일 추천 메뉴는 바뀌고 커피도 다양하게 사용하는 같아요. 저는 샌드위치와 같이 마실 있는 카페라떼를 주문했어요. 샌드위치는 사진에는 없지만 Roast Turkey 주문했고요.


△ The Kettle Black PEI, Canada


커피를 주문하고 계산대가 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중간에 앞에서 먼저 기다리던 남성분이 제가 사용하는 카메라가 신기한지 물어보시더군요. 분은 7D Mark1 사용하시고 저는 7D Mark2 + 축복이 + 광각 + 삼식이 사용하는데 렌즈 바디에 관해서 물어 보시길래 열심히 답했네요. 잡담이 길었네요. 커피 같은 경우는 주문을 하면 커피를 받고 자리를 잡으면 됩니다. 주문을 샌드위치는 자리로 가져다가 줍니다.


△ The Kettle Black PEI, Canada - 카페라떼


커피는 주문하고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커피 사진을 촬영했는데요. 동네에서는 커피에 이렇게 꽃을 그려주는 곳은 거의 없는데 케틀블랙(Kettle Black) 카페에서는 꽃을 그려주더군요. 개인적으로 커피 맛은 스타벅스에 비하면 맛있습니다. 약간 브랜드 맛의 느낌이 아니고 가게 고유의 맛이 난다고 이야기 있네요. 단조로운 디자인이지만 빨간 잔에 진한 커피 한 잔은 정말로 매력적이겠죠?


△ The Kettle Black PEI, Canada - Roast Turkey


음식이 바로 제가 주문한 Roast Turkey인데요. “Turkey” 칠면조입니다. 처음에는 치킨 샌드위치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아침인데도 벌써 재료가 없다고 주문을 받지 않는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어쩔 없이 Roast Turkey샌드위치를 주문했어요. 개인적으로 그렇게 기대를 하지 않고 먹었는데 정말로 맛있더군요. 여태까지 먹은 샌드위치 중에서 탑이라고 생각들 정도의 맛이에요.


△ The Kettle Black PEI, Canada


△ The Kettle Black PEI, Canada


개인적으로 프린스 에드워드 아릴랜드에 방문을 하시면 카페는 오셔야 된다고 생각을 해요. 커피 맛도 좋고 카페 분위기도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나 다른 커피 가게 같은 경우는 시끄럽기 때문에 커피를 즐기면서 마실 수는 없으니까요.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주민인 저도 간혹 풍미가 좋은 커피와 조용한 분위기에 커피를 마시러 오는 곳이고요. 그만큼 정말로 카페가 매력적이라는 소리겠죠? 혹시나 주소 혹은 영업시간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보를 올려놓을게요. 감사합니다.


○ The Kettle Black, Prince Edward Island, Canada(케틀블랙)

주소 : 45 Queen ST, Charlottetown, PE C1A 1A4, Canada

전화번호 : 902 – 370 – 0776

영업시간 : 8:00 AM ~ 오후 7:00 P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