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솔스에요. 오늘은 간단하게 작년 10월에 다녀온 홍콩/마카오 4박 5일 자유여행 4인 가족 경비를 포스팅 할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홍콩 여행 검색어로 많이 들어오는데요. 제가 생각해보니 가격에 대해서 포스팅을 안해서요.


저희 가족은 총 4명!! 그리고 홍콩은 4박 5일로 일정을 잡아서 다녀왔고요. 


항공사는 아시아나 항공, 숙소는 홍콩 유니온 하우스, 침사추이 YMCA 스탠다드 룸 마운틴 뷰 2 룸을 예약했어요.


여행자 보험은 인천공항에서 바로 LIG 여행자 보험을 들었고요 물론 그나마 가격이 약간 저렴한거? 그리고 환전은 동네에서 했습니다.




아시아나 비행기 

₩2,540,400

 


홍콩 유니온 하우스 1박 2일 방2개

₩180,000 + 100HKD

 


침사추이 YMCA 3박 4일 조식포함 (마운틴 뷰) ₩713,579
침사추이 YMCA 3박 4일 ₩581,735
인천공항 장기 주차장 4박 5일

\43,000

여행자 보험 ₩123,170
홍콩 추가 조식 금액 ₩142,365

 

추가 사용 금액 \1,000,000


여행 기간은 2014.10.1 ~ 5( 총 4박 5일 )

10.1 ~ 2(1박 2일 홍콩 유니온 하우스)

10.2 ~ 5(3박 4일 침사추이 YMCA 호텔)


항공권


홍콩 최대의 성수기는 10월 초반이고요. 그 이유는 국경절이 있어서에요. 그래서 그런지 호텔 잡기도 힘들고 비행기 값도 상당히 비싸더군요.


아 물론 저희 가족은 미리 항공권 및 호텔을 예약을 한게 아닙니다. 출발 3주전에 예약을 했고 구매를 했습니다. 그 이유는 제 직업상 미리 준비를 해도 출장을 가면 여행을 못가서요 ㅎㅎ


개인적으로 부모님 혹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여행을 가면 대한민국 항공을 이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특히 저가항공은 비추고요.


하지만 젊은 사람들이 여행을 하는거면 저가항공을 추천합니다. 금액적으로 상당히 많이 차이가 나더군요.



숙박


아!! 그리고 홍콩 유니온 하우스!! 저 금액은 제가 생각한 금액입니다. 정확한 금액이 생각이 안나서요. 저 정도 금액을 내고 예약을 했고요.


100HKD는 추가적으로 하우스를 가서 지불한 금액입니다. 어떻게 보면 상술? 아닐수도...ㅎ 


게스트 하우스 도착하니 기존에 예약을 했던 분이 취소를 하는 바람에 더 좋은 방이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100HKD만 주면 된다고 해서 주고 사용했습니다.


사용해보니...만족했네요 ㅎㅎ 상당히 넓고 편하다고 해야되나?


호텔은 인터파크 투어에서 예약을 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거의 성수기 가격으로 팔더군요. 그래소 호텔스, 아고다 등등을 비교하니 가격면은 거의 비슷.


그러면 좀 더 신용이 가는 인터파크 투어에서 예약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하고 예약 및 결제, 추가적으로 전화를 해서 추가 내용 전달.


전화 한 통화면 따로 인터파크 투어에서 호텔 측으로 추가 내용을 전달합니다.



교통


많은 사람들이 아마 집에서 인천공항 가는 걸 고민을 할거 같아요. 버스를 타고 갈까? 그냥 차를 가지고 갈까? 저희는 4인 가족 버스 비용만 왕복으로 96,000원입니다.


거기다가 추가적으로 택시 + 대중교통 비용인데요...사실 힘도 들고 번거롭고...하아!! 그래서 저희는 차를 가지고 가서 인천공항에서 장기주차를 이용했어요.


톨비 + 기름값 + 공항 주차장 이용료 하면 거의 비슷한데..그래도 몸은 편하게 다녀왔네요 ㅎ



여행자보험


여행자들이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여행자 보험일거 같아요. "아 3일 갔다오는데..여행자 보험 들어야되나?" or "나는 꼭 들어야지!! 일이 생길지 모르니까?"


저는 혼자 여행을 가도 여행자 보험을 꼭 챙기는 타입입니다. 왜냐? 어떠한 일이 생길지 모르니까요.


저희 가족도 아무리 4박 5일이라도 여행자 보험을 들고 정말로 맘편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10만원이라는게 많을수도 있고 적을 수도 있지만 가족의 평화(?) 와 안위를 생각하는게...ㅎㅎ



위에 금액을 보시면 저희 가족은 비싸게 홍콩을 다녀온 격입니다. 저도 비행기를 많이 타서 딱 보면 견적이 나오는데요.


사실 저가 항공이 저 가격보다 더 싼 가격에 자리는 있었지만..어머님의 반대로 결국은 대한항공 아니면 아시아나를 이용해야 됬는데요. 저는 대한항공보다는...


아시아나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왜냐? 아시아나 골드 맴버쉽이라서 해택을 받기 위해서요.


정말로 3개월 전에 미리 준비를 하시고 예약을 하시면 저렴하게 홍콩을 다녀오실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하트는 콕콕콕!! 비회원도 콕콕콕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