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나다에서 가장 행사인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올해 마무리를 하고 있는데요. 사진들을 정리하다가 보니까 한국 결혼식은 정리를 잘해서 글을 작성했지만 캐나다 결혼식은 아직 작성을 하지 않았더군요. 한국 결혼식처럼 비용이나 팁에 관해서 글을 작성하지는 않고 그냥 어떻게 진행을 했는지 작성을 할게요. 시작 해볼까요?


한국에서는 전통혼례를 진행했는데요. 캐나다에서는 한국이랑 비슷하게 웨딩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을 진행을 해요. 일단 오늘은 턱시도에 관해서 이야기를 진행을 할게요. 샬럿타운에도 턱시도를 대여해주는 가게가 있지만 저희는 따로 개인이 운영하는 가게로 가기로 했어요. 마을에서 대략적으로 30 정도 차를 타고 가면 되는데요.



PEI 일반 대도시와 다르게 자연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도시기 때문에 개인 가게 같은 경우는 보통 거주하는 앞에 있는데요. 이날 방문을 했던 턱시도 가게는 정말로 산은 아니지만 깊은 곳에 자리를 잡았더군요. 인기가 많은 가게 인데 사람들이 어떻게 오는지 신기하지만요.



지금 앞에 보이는 건물이 가게에요. 앞에 Shoppe이라고 보이죠? 도착을 하고 앞에서 기다리는데 주인이 집에서 나오더군요. 앞에 있는 건물이 아니고 주인이 거주하는 집이요. 평소에는 문이 닫혀 있기 때문에 안쪽으로 들어갈 수는 없어요.



주인이랑 같이 건물로 들어갔는데요. 1층은 창고로 이용하고 2층은 가게로 이용을 하더군요. 2층에 들어서자 보이는 것이 바로 많은 사진들 이였는데요. 사진을 대충 보면 정말로 오래된 사진들도 많았어요. 이야기를 해보니까 가게 주인은 대략 30년은 넘게 운영을 같더군요





위에 사진들을 보면 정말로 오랫동안 가게를 운영한지 있겠죠? 사진들을 자세히 보면 캐나다 결혼 문화에 관해서도 수가 있어요. 한국에서는 거의 하지는 않지만 캐나다에서 결혼을 때는 친구들에게 들러리를 부탁합니다. 사진을 보면 부부와 옆에 나란히 커플들이 보이죠?


더군다나 Prince Edward Island 같은 경우는 섬이기 때문에 섬의 느낌을 살릴 있는 사진들을 수가 있어요. 저도 아직 캐나다 대도시에서 결혼식을 본적이 없기 때문에 정확히는 모르지만 약간 스타일의 결혼식이라고 해야 같아요. 대도시는 대도시만의 결혼 스타일이 있겠죠?




여기는 주인이 턱시도 제작을 하는 곳이에요. 같은 경우는 맞춤 제작을 하지 않고 대여를 했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턱시도를 받아 수가 있었는데요. 만약 맞춤 제작을 원하시면 직접 사이즈를 확인하고 주인이 제작을 해요. 여기서 ! 여태까지 턱시도만 이야기를 했는데요. 캐나다에서 웨딩드레스는 대여가 없다고 들었습니다(정확히는 확인이 안되지만요). 아무튼 아내 같은 경우는 결혼식을 진행하기 전에 사이즈를 확인하고 맞춤 제작을 진행하는데요. 생각보다 오래 걸리더군요. 또한 제작을 하고서 마지막으로 확인을 하고 수작업으로 드레스 수정도 해요.




가게 구경은 했으니까 턱시도를 선택하러 가야겠죠? 입구에 들어오기 전에 왼쪽에 턱시도만 있는 방이 있는데요. 방으로 와서 턱시도를 골랐어요. (장인어른께서도 오셔서 저랑 같이 골랐어요).


위에 칸은 턱시도 마이가 있고요. 아래는 턱시도 안쪽에 입는 조끼를 수가 있어요. 처음에는 마음에 드는 칼라는 이야기 해서 입어보고 확인을 해봤어요. 많이 입어봐야지 저에게 맞는 색을 고를 있으니까요.



혹시 턱시도를 고르기 힘들면 벽면에 샘플 색들이 있는데요. 샘플을 보고 비교를 해보면서 턱시도를 확인할 수도 있어요. 또한 앞에 있는 모델들이 입는 턱시도들이 가장 흔히 입는 스타일이라고 하더군요. 여기서 하나!! 나비 넥타이로 것이냐? 아니면 그냥 넥타이로 것이냐? 결정을 해야 되는데요. 같은 경우는 나비 넥타이 보다는 그냥 넥타이를 골랐어요. 나중에 나비 넥타이 고르지 않았던 후회했지만요.



위에 사진을 저도 캐나다에 거주를 하고 있지만 정말로 특이해서 촬영을 해봤어요. 사진을 보면 정말로 오래된 사진 같죠? 최소한 10 이상은 사진 같았어요. 보통은 이런 드레스를 입지는 않는데요. 옛날의 캐나다 문화를 살짝 있는 사진이에요. 지금까지 캐나다 턱시도 대여 리뷰였어요.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