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4박 5일 자유여행 3일차를 시작할게요^^


홍콩 4박 5일 자유여행이지만...3일차에는 마카오를 구경하기로 했어요. 사실 홍콩에 왔는데 바로 옆인 마카오를 무조건 들려야 하는 의견들이 많아서요.


그래서 아침 일찍 마카오를 갔다가 저녁에 COD를 구경하고 홍콩 침사추이를 다시오는 일정을 잡았습니다. 침사추이에서 마카오를 가는 방법은 포스팅 마지막 부분에 남기기로 하고요.


일단 시작을 해볼까요?


저희 가족은 일단 침사추이에서 마카오로 가는 배가 없어서 홍콩섬에서 마카오로 가는 방법을 택했어요. 이상하게...홍콩섬에서 가는 배는 많은데..침사추이에서 가는 배편은..


오는 것도 가는 것도 별로 없더군요. 아무래도 침사추이 쪽이 인기가 많아서 그런가요?ㅎㅎ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저희가 이용한 대중교통은 홍콩 지하철이에요. 침사추이 -> 셩완역으로 이동하고 셩완역 3층에 있는 페리 매표소에서 미리 예약한 표를 교환 후 배를 타러 갔어요.



정말로 7시에 일어나서 아침을 먹고 셩완역 3층에 왔는데..사람들이 많네요. 전부다 마카오로 놀러가는 사람들인가????


특히..한국사람 정말로 많아요. 어떤 아주머니 그룹은...저한테 여쭤보시더군요..마카오가는 배~ 어디서 타냐고...ㅎㅎ


위에 사진을 보면 신기한게..헬리콥터도 마카오를 간다고 나오는데..과연 부자가 아닌면 탈까요?ㅎ 궁금하기는 하는데..저희는 가난해서..ㅠㅠ



여기가 바로 제가 예매를 했던 터보젯 바우처를 가지고 교환을 하는 매표소에요.


단!! 신용카드와 여권의 이름은 똑같아야 아무런 문제없이 교환이 가능해요..저희 어머님..신용카드에 영문 표시가 여권이랑 달라서..


설명하느라고 제가 고생 좀 했네요 ㅎ



East Bridge가 보이는데요. 터보젯을 타는 입구는 2곳입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요.


저희는 터보젯을 타기 때문에 매표소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고요..사실 처음에 잘 몰라서 매표소 기준으로 오른쪽 입구를 들어갔는데요.


들어가서 보니까 아니라고 하더군요. 다른 배편을 타는 곳이라고 해요. 혼동하지 마시고!! 잘 찾아가세요^^




입구 한편에는 이렇게 모든 배편의 정보들을 볼 수가 있어요. 저희는 9:30 터보젯을 타고 마카오로 넘어갔어요.




열심히 들어왔는데..아 여기서!! 들어오실때 여권은 필수로 챙겨야 합니다. 


홍콩을 기준으로 마카오에 들어올 때 나갈 때 여권을 필수로 체크하기 때문이에요. 여권 빼먹지 마세요!!


??





흔히 볼 수 있는 쓰레기통인데..약간 다지인이 특이해서 찍었어요.





저희가 9시 30분에 타야되는 터보젯 게이트 입구에요!! 5번 게이트!!


바로 옆에는 Standby Passenger 라고 간판이 하나 있는데요. 예약은 11시로 햇는데 일찍 마카오로 가고 싶다? 그러면 이 줄에서 기달리면 탈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을 하면....기존 예약된 승객들이 오지 않고 혹은 타지 않을 경우에는 스텐바이 줄에 있는 승객을 태워서 같이 가더군요.


마카오에서 홍콩을 올때도 이 스텐바이 줄을 잘 이용하면 예약된 시간보다 빨리 올 수가 있어요.



저희 가족이 받은 번호!!! 28번 D,E,F,G 정확히 배의 중앙입니다!!


아저씨가 정말로 센스있게 4개의 표를 주니까 알아서 좌석을 배치해주더라고요.



이곳이 바로 티켓을 보여주면 좌석을 배치해주는 곳이에요.


머 그냥 간단히 좌석 배치 스티커를 주는거죠.


일정 시간이 되면 일반자리는 마감을 하고 스텐바이 한 분들에게 좌석을 주더라고요.



저희가 타고 마카오를 넘어가는 터보젯이 보이네요 ㅎㅎ





대기하면 내부 인테리어를 좀 찍엇는데..나중에 알보고니까 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홍콩 시내로 나가더군요.


이른 아침인데도..사람들이 정말로 많더라고요. 한국인~ 중국인~ 미국인?



짜잔!! 이게 바로 저희가 1시간정도 타고 마카오로 들어가는 터보젯이에요!!


정말.퀘속정이라고 하는데..사실..타기전에 멀미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생각보다 멀미는 별로 않햇어요 ㅎㅎ


홧팅2



계단을 내려가면 타는 곳이 두 곳이 있어요. 오른쪽은 비니지스 석을 타는 사람들이고 즉!! 비싼좌석을 타는 사람들 


왼쪽은 싼~ 좌석을 타는 사람들이에요.





사람들을 열심히 따라서 들어가니..저희가 타고가는 TurboJest이 보이네요 ㅎㅎ


생각보다 작지만...사람은 많이 타더라고요.




저희 식구 좌석이에요!! 저희는 2층에서 타고 갔는데 다행이도 배가 많이 흔들리지 않아서 멀미는 안했어요.


저는..정말로 조금만 흔들려도 멀미를 엄청하는데..이 퀘속정은 멀미를 안하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빠르게 가고 흔들림이 다른거보다 적어서 그런거 같아요.


아 물론...항구 도착전에는..정말로 많이 흔들리지만요..ㅎㅎ




마카오 항구에 도착을 하니..이렇게 건물이 보이네요!!!


사실 건물에는 별거 없고 그냥 이정표만 따라서 나가면 만사오케이!!







일단 이정표 따라가면서 열심히 사진을 찍엇는데..별로 중요한 내용은 없고요. 그냥 잘~ 만 따라가면 마카오 셔틀버스 타는 곳을 볼 수가 있어요.


아 물론 다음 포스팅때는..어떻게 마카오 카지노 무료 셔틀 버스를 타는지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많이들 이용해 주시고요.


감사합니다.


감사


저희가 마카오를 가기위해서 탄!! 지하철의 노선이에요. 


침사추이에서 션완역으로 이동 후...3층으로 올라가시면 터미널을 보실 수 있어요.


사실..저희는..설마 터미널이 3층에 있겠어?라는 생각으로 도착과 동시에 1층에서 열심히 물어보니까..3층에 있다고 하더라고요.


흔히 말해서...생고생한거죠?ㅎㅎ 션완역에서 내려서..바로 올라가시면 터미널 매표소가 나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