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렇게 핸드폰 개봉기를 작성하기는 처음인데요. 인생 처음으로 아이폰을 구매해서 이렇게 오늘 블로그 글을 하나 작성하고 있네요. 9월에 애플 신제품인 iPhone 14 & 14 Plus / iPhone 14 Pro & 14 Pro Max 출시가 됐는데요. 저는 여태까지 스마트폰은 전부다 삼성 혹은 LG에서 판매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폰을 사용했는데요. 이번에 이 iPhone 14 Pro Max 512GB가 너무 궁금해서 과감하게 안드로이드에서 IOS로 갈아탔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개봉기랑 첫 느낌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는 사전 구매로 받은 핸드폰은 아니고요. 발매를 시작하고 주문을 해서 대략 한 1주 넘게 기다려서 받았습니다. 물론 저 같은 경우는 한국이 아니고 캐나다에서 구매를 했기 느긋하게 주문하고 받아도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빠르게 받았어요. 박스를 딱 받고서는 첫 느낌은 "무겁다"입니다. 갤럭시 혹은 LG 핸드폰 같은 경우는 무겁다고 느껴본 적이 별로 없는데요. iPhone 14 Pro Max 512GB는 정말로 무겁다고 느껴지더군요.

 

 

 

iPhone 14 Pro Max 512GB는 총 4개의 색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Deep Purple, Gold, Silver, Space Black을 제공하고 있어요. 물론 애플의 핸드폰은 보통은 Silver를 많이 구매하는데 저는 이번에 새로 생긴 Deep Purple이 너무 매력적이라서 Deep Purple을 골랐습니다. 용량 같은 경우는 128GB나 256GB 같은 경우는 너무 적고 1TB는 너무 크다고 생각해서 가장 무난한 512GB를 선택했네요. 

 

 

 

박스를 개봉하고 느낀 점은 영롱하다? 아이폰은 동생이 사용하는 거 구경만 했지 이렇게 첨으로 구매를 해서 그런지 정말로 기분도 좋고 신기하더군요. 약간 갤럭시를 오픈하는 거랑은 느낌 자체가 다르더군요. 

 

 

박스를 열고 iPhone 14 Pro Max 512GB을 빼면 이렇게 설명서랑 충전 케이블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역시나 애플 또한 삼성 갤럭시처럼 충전을 할 수 있는 충전기는 제공을 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는 따로 충전기 구매를 했습니다. 추가적인 금액이 나간거죠? 아쉽게도 캐나다에서 핸드폰을 구매하면 따로 서비스 같은 게 없는데요. 아버지가 한국에서 갤럭시 22 Ultra를 구매할 당시에는 충전기 및 다양한 서비스를 주던 게 이런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설명서에는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라고 적혀있네요. 이 구성품 이외에는 따로 추가적인 구성품은 없네요.

 

 

설명서 박스를 열어보니 애플 스티어 그리고 USIM 슬롯을 쉽게 뺄 수 있는 바늘 같은 게 하나 있고 다양한 설명서도 있네요. 제가 알기로는 이번 iPhone 14 Pro Max 512GB는 듀얼심을 제공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따로 eSIM이 없기 때문에 그냥 기존에 사용하던 나노심만 넣었습니다. 아마 한국에서 eSIM을 구매하면 한국 번호 캐나다 번호 2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가장 관심사는 역시 카메라입니다. 이 핸드폰을 구매하기 전에 사용한 핸드폰이 삼성 갤럭시 노트 10 Plus인데요. 갤럭시 노트 같은 경우는 카메라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 않았는데요. 확실히 이번 아이폰을 보니까 정말로 카메라가 많이 튀어나온 게 느껴지더군요. 노트는 핸드폰을 책상 위에 놓아도 그렇게 많이 기울어진다는 느낌이 없는데 아이폰은 확 보이더군요. 이 부분은 첫 아이폰을 받고 아쉽다고 느꼈습니다.

 

 

첫 느낌 만족, 카메라 튀어나온 거 살짝 기대 이상으로 너무 나와서 이상하다고 느낌, Deep Purple은 정말로 이쁘다고 생각함, 핸드폰은 생각보다 무거움, 갤럭시처럼 엣지가 없어서 생각보다 괜찮음 (옛날 핸드폰 느낌). 

 

여기까지 내돈내산 | 인생 첫 애플 iPhone 14 Pro Max 512GB 개봉기 및 첫 느낌! 아마 다음에는 1달 정도 사용해보고 그리고 불편한 점과 좋은 점을 정리해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물론 평생을 안드로이드 핸드폰 사용하다가 첫 아이폰이기 때문에 좋은 부분과 불편한 부분을 정확히 알겠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