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제가 직접 돈을 주고 사용한 EXITLAG VPN에 관해서 리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요즘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라는 게임을 정말로 즐겁게 하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이 게임 같은 경우는 아시아 서버에서 할 경우 핵이 너무 많아서 즐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지출이 있더라고 많은 유져들이 VPN을 사용해서 북미 서버를 이용하는데요. 저 역시도 캐나다에서 거주할 때는 VPN 없이 즐길 수 있지만 한국에서는 부득이하게 VPN을 결제해서 게임을 했네요. 내돈내산 EXITLAG VPN 리뷰!! 시작합니다.

 

EXITLAG 공식 홈페이지 화면

EXITLAG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exitlag.com/en/

 

ExitLag - Get rid of lag in your game

Get a better online experience through gamer developed technology. No more issues with Lag, Ping, Packet Loss and Jitter. Try it out now for free!

www.exitlag.com

 

EXITLAG 결제를 하면서 많이 고민을 했는데요. 게임도 구매하고 VPN 구매를 해서 게임을 굳이 해야 되나? 더군다나 핑도 높기 때문에 FPS 게임 안에서 불리함을 가지고 게임을 해야 되고요. 하지만 조금이나마 클린 한 게임을 하고 싶어서 결제를 했습니다. 가격 같은 경우는 따로 스크린샷을 찍지는 않았고요. 보통은 한 달, 세 달 혹은 여섯 달을 구매하는데요. 저는 3개월만 구매를 해서 사용했습니다. 한 달은 대략 $6.50, 세 달은 $18.50 그리고 여섯 달은 $35.00 정도 되네요. 하지만 타르코프를 방송하는 유명한 분들 방에서는 20%? 정도 하는 세일 쿠폰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 쿠폰을 적으면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EXITLAG 결제를 하고 설치를 하면 이렇게 경로를 분석하는데요. 아무래도 다양하게 여러 나라를 연결할 수 있게 경로를 분석해서 나타내는 거 같더군요. 저는 이 부분이 약간 신기했어요. Nord VPN 같은 경우는 경로 분석보다는 그냥 기존에 있는 지역을 선택했거든요.

 

 

경로 분석이 끝나면 이렇게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요. EXITLAG 같은 경우는 정말로 게이머를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생각 될 정도로 다양한 게임 VPN 경로를 제공하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Nord VPN 사용할 당시에는 게임만 VPN만 적용을 못해서 많은 불편함을 가졌는데 EXITLAG 같은 경우는 딱 그 게임만 VPN 적용이 가능하더군요. 그래도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나 게임에 영향을 안 가서 정말로 편했습니다. 저는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 하기 위해 구매를 했었기 때문에 EXITLAG VPN 클라이언트에서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를 선택했습니다.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를 선택하면 이렇게 다양한 서버를 고를 수가 있는데요. 아쉽게도 저희 집에서 고를 수 있는 서버는 LA 뿐이네요. 같은 KT라고 덴버, 시에틀 그리고 밴쿠버도 갈 수 있다고 하던데 제가 거주하는 집에서는 딱 2군데만(피닉스, 캘리포니아) 가능하더군요. 서버를 설정하고 경로 설정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정이 되었다면 위에 사진처럼 나올 겁니다. 이제 게임을 실행하면 연결된 서버 목록에서 서버들이 실시간으로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가 있어요.

 

 

이 클라이언트가 정말로 좋은게 자기가 어떤 인터넷을 사용하는지 알 수 있고 얼마나 구독이 남아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저도 3개월 이용하면서 이렇게 편안하게 날짜를 확인할 수가 있었어요.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를 하면 많은 사람들이 미꾸라지 혹은 EXITLAG를 둘 중에 하나를 고민하는데요. 아무래도 가격도 다르고 서비스도 다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EXITLAG를 추천합니다. 사용하기도 편하고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가격이 조~금 비싸서 부담이지만 그 값어치를 해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강추드립니다.

 

이 글을 제가 직접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 입니다. (내돈내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