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유튜브 혹은 인터넷 방송하는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현상 속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아무래도 캡처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역시 게임을 하면서 다른 컴퓨터에서 영상을 녹화 및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어서 캡쳐카드를 하나 구매했는데요. 오늘은 그 캡쳐카드에 대해서 이야기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인터넷 방송 장비에 관해서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의 블로거 들이 추천하는 제품들이 엘가토 아니면 에버미디어 제품들입니다. 저 역시 에버미디어랑 엘가토 제품을 알아보다가 결국은 엘가토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엘가토가 이 부분에서는 인기가 좋다고 하더군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엘가토 HD60 S 제품입니다. 이 제품 같은 경우는 현재 23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저는 이 가격보다는 조금 저렴하게 구매한 거 같아요. 엘가토 HD60 S는 HDMI 출력, 해상도 1080p(60 fps) 그리고 H.264를 지원합니다. 그 밖에 여러 가지 지원하는데 그 부분은 따로 언급하지 않을게요.

 

 

여기서 잠깐 캡쳐카드 종류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캡쳐카드 같은 경우는 외장 그리고 내장으로 나뉘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구매 당시 저는 내장보다는 그래도 외장이 편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외장을 구매한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다음에 다른 제품을 구매하면 내장을 구매하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외장 캡쳐카드인 엘가토 HD60 S를 사용하면서 소리 문제를 많이 격어서 그런 거 같아요. 특히나 소리 관련해서 세팅은 정말로 매번 힘들더군요. 

 

 

엘가토 HD60 S 제품 박스 뒷면을 보면 엘가토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걸 볼수가 있습니다. 엘가토 HD60 S 제품 같은 경우는 2가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데요. 4K Capture Utility 그리고 Game Capture인데요.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인터넷 방송을 위해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제품을 볼 수가 있습니다. 따로 특별한 것은 없는 거 같아요. 그냥 박스 그리고 제품.

 

 

박스 윈쪽에는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는 링크와 어떻게 연결하는 점을 대략 알려주는 그림이 있는데요. 제가 PS5 + PC 연결해봤고 PC + PC 연결도 해서 사용했습니다. 지금은 PC + PC만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나름 괜찮은 거 같습니다. 구매한 지 1년 넘었지만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박스 완전히 오프하면 엘가토 HD60 S, 케이블 2개 그리고 사용 설명서를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따로 여분의 케이블이 있어서 아무런 무리 없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HDMI 케이블 여분이 없으신 분들은 아마 추가적으로 1개를 주문하셔야 합니다. 

 

 

마무리하며, 엘가토 제품이 워낙에 인기가 많고 인지도 높지만 만약 다음에 다른 캡쳐카드를 사야 된다고 하면 저는 아마 에버미디어 혹은 엘카도 내장 캡쳐카드를 구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장이 이동할 때 가지고 다니기는 편하지만 이상하게 어느 순간부터는 불편하더군요. 하지만 나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