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오랜만에 IT 제품을 리뷰 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따로 제품을 구매한 적은 없지만 한국에서 Gopro Hero 5(고프로 히어로5)를 구매했는데요. 구매 당시에는 따로 작성을 할 생각이 없다가 사진 정리하다가 습관적으로 제품을 촬영한 사진들을 찾았네요. 덕분에 오늘 이렇게 늦었지만 제품을 리뷰를 합니다. 시작할까요?


일단은 왜 고프로를 구매했냐고 물어보면 동영상을 촬영해보기 위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학교에 치이고 대놓고 카메라를 들고 거리를 돌아다니기에는 아직은 부끄럽더군요. 간혹 나가서 동영상을 촬영하면 대놓고 촬영하는 사람들이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물론 그런 분들은 직업 수입과 관계가 있기 때문일 수도 있고요저는 개인적으로 작은 카메라를 구입하냐 동영상을 전문으로 촬영하는 고프로를 구매하냐 생각을 하다가 어차피 나중에 동영상을 촬영하는 장비가 필요해서 고프로를 결정했어요.



고프로를 구매하고 집에 와서 사진을 촬영했는데요. 이날 무슨 날인지 보정을 하지 않아도 조명이 좋아서 그런지 사진이 정말로 잘나왔어요. 사진들을 보고서는 이래서 조명이 정말로 사진 촬영하는데 중요하다는 걸 느꼈네요.


잡담이 길었네요. 일단 상자를 보면 기본적인 기능들을 상자 앞면에 적혀있어요. 방수, 음성제어, 안정화, 터치 디스플레이, 12MP 그리고 4K 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터치랑 12MP은 잘 사용하지만 다른 기능들은 아직 익숙지 않아서 사용을 하지 않네요.




그럼 상자에서 고프로를 빼서 볼까요? 고프로를 빼서 놓고 보니까 정말로 깔끔하게 제품을 만들었다는 느낌이 강했어요. 사실 중국산 혹은 외국산 액션 캠을 보면 막 좋다고 느끼거나 고급스럽다고 느낀 적이 없는데 고프로는 확실 돈을 지불한 느낌이 나는 액션 캠이네요. 일단 고프로는 기본적으로 사진에 보이는 프레임에 넣어서 있는데요. 프레임을 열어서 고프로를 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고프로가 연결되어 있는 이 부분은 따로 사용을 하지 않는 부분이에요. 전시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연결을 해제하고 다른 부분을 연결하셔야 합니다. 그럼 상자에는 어떤 구성 물품이 있는지 볼까요?



상자를 열고 구성품을 확인하고 사실 많이 실망을 했습니다. 고프로 같은 경우는 타사 액션 캠 가격에 비해서 많이 높은 편인데 기본적으로 주는 구성 물품들은 정말로 빈약하기 그지 없더군요. 일단 매뉴얼, 고프로 전지, 마운트 2개 그리고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이에요. 일단 하나씩 볼게요.



일단 매뉴얼부터 볼까요? 개인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매뉴얼을 하나씩 읽기보다는 직접 만져보고 다루는 스타일이라서 따로 재대로 읽어보지는 않아서 아마 지금 한국 집 어딘가 구석에 박혀 있을 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도 있더군요. 기계에 약하신 분들은 읽는 걸 추천 드립니다.



기본 구성 물품으로 주는 마운트 2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직 차가 없어서 사용하지는 않고 있는데 차가 있는 분들은 차 앞에 붙여서 차 운전할 때 촬영을 하더군요. 이 마운트 같은 경우는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고프로 건전지와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인데 아쉽게도 데이터 케이블 사진 촬영을 까먹고 있었네요. 일단 충전을 해주는 충전기가 없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고프로에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고 컴퓨터에 연결해서 충전하고 있어요. 살짝 불편한 감이 있는 거 같아요.



간단한 고프로 후기


저는 개인적으로 동영상만 촬영하기 위해서 구매한 제품이지만 사진 촬영 기능이 있더군요. 물론 생각 이상으로 사진의 질도 좋더군요. 동영상 촬영이나 사진 같은 경우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은 고프로를 충전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충전기가 따로 있었으면 좋다고 생각하는데 막상 박스를 열어보니 없더군요. 더군다나 고프로를 마운트 하는 프레임 같은 경우는 충전하는 부분에 구멍이 없어서 매번 충전을 할 때는 프레임에서 고프로를 빼서 충전을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고프로는 과연 얼마나 촬영할 수 있을까? 제가 직접 사용해볼 결과 하루 종일 촬영을 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 정말로 오래 촬영을 하고 싶은 분들은 건전지를 하나 더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내랑 옆 동네로 자동차로 이동하면서 촬영을 했지만 생각이상으로 건전지가 빨리 없어지던 군요. 그거 때고는 다른 부분은 만족하고 있습니다.


<출처 :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