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학교와 OJT(On-Job-Training)을 병행하느라고 나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정말로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이렇게 작성하네요. 간혹 시간이 나면 글을 작성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지만 생각보다는 쉽지가 않네요. 오늘은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간단하게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헤드셋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시작할까요?


개인적으로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니고 아내한테 선물을 받은 제품인데요. 겨울에 귀는 너무 춥고 그렇다고 귀마개를 따로 구매해서 착용하기는 싫어했는데 마침 주인님께서 이렇게 겨울에 귀마개 대신 사용하라고 헤드셋을 구매해 주셨네요



평소 헤드셋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괜찮은 가격에 괜찮은 제품을 찾다가 소니 헤드셋(MDR-XB650BT)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일단 가격을 보면 캐나다에서는 $129.99 이고 한국에서는 최저가가 136,150을 하고 있네요. 현 기준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세일하는 기간에 구매를 했기 때문에 10만원 이하로 구매를 했습니다. 색상은 제가 알기로는 검은색, 빨강색, 그리고 파랑색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빨강색 혹은 파랑색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왠지 파랑색이 더 매력으로 보여서 파랑색으로 선택을 했네요.


간단하게 헤드셋(MDR-XB650BT)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면 기본적으로 선이 없는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덕분에 야외에서 이용을 해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배터리 같은 경우는 연결 기준으로 대략 30시간 정도 유지를 하고 기본적으로 사용량은 300시간입니다. 배터리 관련해서 경험을 이야기하면 저 같은 경우는 보통 등교 혹은 학교 시간에 듣는 편인데요. 대략 하루에 1시간 정도? 하지만 충전은 2주에 한번정도 합니다. 그만큼 효율이 좋아서 충전을 자주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 같은 경우는 정말로 만족하고 있어요.



박스 옆면, 뒷면 그리고 앞면은 디자인이 다르게 구성을 되어 있는데요. 다른 색은 모르겠지만 파랑색을 골라서 그런지 옆면은 확실히 진한 파랑색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네요.



박스 뒷면에는 헤드셋(MDR-XB650BT)에 관한 내용들이 적혀 있는데요. 캐나다에서 구매를 해서 그런지 영어와 불어로 적혀 있네요. 보통 한국에서 구매하면 이런 내용을 대부분 읽지를 않더군요. 아무래도 다양한 후기들이 인터넷에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구매자들이 충분히 리뷰를 읽고 구매를 하겠죠.



박스를 열어보면 정말로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가격은 10만원이 넘지만 따로 구성물품이 없다는 점이 약간 아쉽습니다. 그 흔히 말하는 헤드셋을 위한 백도 없더군요. 다른 것보다 이 부분이 약간 많이 아쉬웠어요. 10만원 넘는 제품들은 대부분 헤드셋을 위한 백이 있지만...이 제품은 없더군요.




그래도 이렇게 근접해서 보면 정말로 헤드셋 모습과 색을 예쁘더군요. 충분히 돈을 투자하고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는 디자인에 색이네요.



헤드셋을 잠깐 자세히 보면 헤드셋 기종명을 볼 수가 있고 헤드 부분 같은 경우는 180 정도 돌아갑니다. 덕분에 가방이나 목에 걸었을 경우는 편하더군요.




헤드셋 좌측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우측에는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볼륨 컨트롤이 있고 전화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컨트롤러도 있습니다. 물론 마이크도 있고요. 중간에는 충전을 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간단한 기능을 이야기하면 전원버튼을 1~2초 정도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4~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기능이 작동합니다.




밴드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지 않았는데요. 밴드 중간에는 쿠션이 있어서 딱딱한 느낌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을 더 많이 받습니다. 간혹 다른 블로거 분들의 리뷰를 보면 좋은 리뷰보다는 단점을 더 많이 작성을 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10만원 이하로 구매를 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단점을 찾아볼 수가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어떠한 분들은 헤드셋이 머리에서 자주 흘러 내린다고 하지만 저는 한번도 헤드셋이 머리에서 빠진 적이 없습니다. 특히나 운동하면서 자주 착용을 하지만 불편함이 없네요.


10만원 초반 헤드셋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는 이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정말로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제품(MDR-XB650BT)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