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족발&쟁반국수 최고의 맛집 범계 통통이불족발


지금 캐나다에서 거주를 하고 있지만 한국에 있을 때는 정말로 족발을 너무 좋아해서 많이 먹었는데요. 족발을 많이 먹었지만 저희 가족 혹은 친구랑 족발을 먹으러 갈 때는 항상 범계에 있는 통통이불족발가게를 갑니다. 물론 집 근처인 금정역 시장에도 TV에 출연할 만큼 유명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금정보다는 범계에 있는 족발이 더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쟁반국수도 포함해서요.




한국 도착하고 첫 주말에 점심으로 어떤 음식을 먹을까 생각을 하다가 부모님과 같이 범계 통통이불족발 가게를 갔어요. 물론 저희 부모님도 족발과 쟁반국수를 정말로 좋아하십니다. 자가용을 타고 범계로 가서 자가용을 범계 롯데백화점 지하추자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이동을 했어요.




이날 저희가 약간 늦은 점심시간에 가서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더군요. 그래서 1층에 자리를 잡고 주문을 했어요. 동생을 제외하고 3명이기 때문에 3인분에 해당하는 음식을 주문했는데요. “영양왕족발 중쟁반국수 대을 주문했습니다. (저희 가족이 다른 가족들보다 약간 더 많이 먹네요).


여기 통통이불족발가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양왕족발이 아닌 매운바베큐족발을 먹으러 오는데요. 신기하게도 저희 식구들은 매운 족발보다는 영양왕족발을 더욱 선호하기 때문에 저희는 따로 매운 족발을 먹지는 않아요. 그리고 쟁반국수는 여기에 오면 꼭 필수로 주문을 해야 되는 음식입니다. 이유는 하단에 글을 작성하면서 이야기를 할게요.






음식을 주문하면 반찬과 국이 하나 나오는데요. 반찬에는 무말랭이 김치, 짠지, 양념 부추, 상추 그리고 미역국이 나와요. 보통 족발을 먹으면 부추, 김치 혹은 새우젓에 찍어서 먹는데요. 미역국은 저도 왜 같이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맛은 있습니다.




부모님과 이야기를 하고 있는 사이에 족발이 나왔네요. 지금 글을 작성하면서 사진을 보고 있지만 다시 먹고 싶어지네요. 개인적으로 이 가게의 족발을 좋아하는 이유는 보기도 좋고 맛도 다른 가게하고 약간 다른 거 같아서 인데요. 물론 개인의 취향이겠죠?




족발을 먹고 있으면 쟁반국수가 나오는데요. 정말로 이 국수에 관해서 할 말이 많습니다. 전에 제가 놀부보쌈을 다녀왔다는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거기서도 쟁반국수를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평가를 하면 놀부보쌈 쟁반국수의 점수가 4점이라면 이 쟁반국수의 점수는 10점입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지금까지 살면서 통통이불족발가게에서 파는 쟁반국수만큼 맛있는 국수는 먹어 본적이 없습니다. 제가 이 가게를 찾는 이유 중에 하나이죠.



통통이불족발은 범계역 앞에서 좀 걸어서 접근이 가능한데요. 저는 시간을 들여서 충분히 갈 가치가 있는 가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제가 꾸준히 가는 맛집이기도 하고요. 친구 혹은 지인들이 족발 가게를 물어보면 저는 무조건 이 가게를 추천합니다. 여기서 하나! 이 글은 제가 직접 돈을 지불하고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그러므로 전혀 광고성이 없는 글이겠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