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10 한국어 언어 팩 설치 및 설정하기


각 나라마다 컴퓨터를 구매하고 윈도우를 구매하면 그 나라에 맞춰서 언어가 설정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캐나다에서 거주를 하기 때문에 영어(English)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물론 제가 컴퓨터를 구매할 당시에 한글판 윈도우를 구매할려고 윈도우만 빼고 컴퓨터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신기하게도 제가 거주하는 프린스 에드워드 섬에서는 깡통 컴퓨터를 판매를 하지 않더군요.


결국은 컴퓨터를 구매하면서 윈도우10 영문판을 함께 구매했는데요. 본연히 한국사람이 윈도우10 영문판을 사용하기에는 불편하겠죠? 그래서 윈도우10 영문판을 한글판으로 바꾸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영문판을 한글로 변형하는 작업을 이야기 할려고 합니다. 시작할까요?


Tip. 깡통 컴퓨터란? 보통 삼성 혹은 LG에서 컴퓨터를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OS도 같이 묶어서 판매를 합니다. 하지만 OS를 같이 판매를 하지 않는 PC가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컴퓨터를 깡통 컴퓨터라고 부릅니다. 물론 저도 들었기 때문에 정확한 명칭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한국어 언어 팩 설치 및 설정


일단은 가장 먼저 해야 될 일은 한국어 언어 팩 설치 및 설정입니다.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Setting"으로 들어갑니다.


▲ "Setting"을 들어가면 "Window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 이후에 "시간 및 언어"를 눌러주세요.



▲ "시간 및 언어(Time & language)" 설정을 들어오면 "지역 및 언어" 탭으로 들어갑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국어"를 이미 설치를 했기 때문에 "한국어" 항목이 있지만 영문판을 설치하신분들은 "한국어"가 없기 때문에 설치 해야됩니다.



"+언어 추가"를 클릭하면 "언어 추가" 항목이 나옵니다. 그 후에 "한국어"를 설정해주세요.



▲ "국가 또는 지역"은 "한국"으로 설정합니다.



▲ "언어"에서 "한국어"를 눌러서 "옵션"을 선택하고 "한국어 패키지" 다운로드 해서 설정합니다.



 

 윈도우 10 한글 언어 팩 설치 후 제어판 설정하기



윈도우10 "Setting"에서 한국어 패키지 다운로드 및 설정을 다 하면 마지막으로 제어판에서 설정을 합니다. 


▲ "내 컴퓨터"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을 눌러서 드러갑니다.


▲ "국가 또는 지역" 항목을 클릭하세요.


▲ "국가 또는 지역" 에서 "시스템 로컬 변경"을 선택 후에 "한국어"를 설정합니다.


▲ 그 후에 "시작 화면 및 새 사용자 계정 설정" 항목에 있는 "설정 복사"를 눌러줍니다. 그 후에 "시작 화면 및 시스템 계정, 새 사용자 계정"을 설정합니다.


위에 항목대로 진행을 하면 윈도우10 영문판을 한글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