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료 동영상 자막 넣기 프로그램 뱁션(Vapshion) 설치 및 후기


아마도 이 글을 보면 캐나다 생활 일기를 올리는 사람이 갑자기 왠 동영상 자막 프로그램을 올릴까 생각을 할 거 같은데요. 아직 글을 작성하지 않았지만 이번에 한국을 다녀오면서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을 구매해서 왔습니다. 물론 동영상을 간간히 촬영해서 Youtube에 올릴 생각으로 구매한 것이고요. 아쉬운 점은 동영상 수정에 있어서 제가 아직 초보라는 점이네요.


열심히 동영상 촬영한 것을 테스트 겸 수정 및 Youtube에 올렸는데요. 아쉽게도 아직 저의 동영상을 수정하는 기술이 부족해서 결국은 프로그램에 의지를 해서 자막을 삽입했습니다. 물론 나중에는 사용할 생각이 없는 프로그램이지만 그래도 초보가 사용하기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라서 이렇게 후기를 올립니다.




 

 뱁션(Vapshion) 다운로드 및 설치


뱁션(Vapshion)은 무료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100% 무료는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 뱁션(Vapshion) 공식 홈페이지 : http://www.vapshion.com


일단 뱁션(Vapshion)은 네이버 다운로드 홈페이지 혹은 뱁션(Vapshion)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뱁션(Vapshion)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에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뱁션(Vapshion) 공식 홈페이지 혹은 네이버에서 다운을 받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위에 그림과 같이 진행을 하실 겁니다중간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다시 설치하라고 알림이 뜨지만 안내 문구를 따라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설치는 쉽기 때문에 따로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뱁션(Vapshion) 회원가입 및 실행


뱁션(Vapshion)은 무료로 제공을 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역시나 전형적인 한국형 프로그램 틀은 벗어나지 못했네요. 뱁션(Vapshion)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됩니다. 물론 다른 사이트처럼 핸드폰 번호 및 집 주소 같은 개인정보는 작성하지 않지만 개인 이메일은 적어야 합니다.




위에 그림들처럼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로그인 페이지만 나타납니다. 로그인을 하고 접속하면 그때부터 뱁션(Vapshion)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뱁션(Vapshion) 동영상 불러오기 및 자막 삽입


뱁션(Vapshion) 프로그램은 제가 생각해도 초보자들에게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더군요. 아래 사진에 보이면 영상 파일 열기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서 영상을 불러오면 자막을 바로 삽입 가능합니다. 물론 쉽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사용이 가능하겠죠?






 

 뱁션(Vapshion) 후기


동영상 편집에 전문가가 아닌 초보자 입장으로 후기를 작성하면 생각보다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자막의 숫자가 얼마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쉽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기업차원에서 돈을 버는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제작을 했기 때문에 이해도 됩니다. 초보자에게 추천을 할거냐고 물어보면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을 하고 싶네요. 물론 동영상 편집의 고수들에게는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겠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