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he Great Wall(film) / 그레이트 월


한국에서 캐나다에 오기 전부터 예고편을 보고 기대한 영화 중에 하나가 바로 "The Great Wall(그레이트 월)"인데요. 한국에서 관람을 했으면 더욱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한국에서 캐나다로 돌아오고 1주일 후에 개봉을 하더군요. 그래서 결국은 캐나다에서 관람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막 없이 영화를 시청하기 보다는 자막이랑 같이 관람하는 걸 선호하기 때문이에요. 아내랑 저는 일반 영화가 아닌 3D를 관람을 했습니다. 물론 프린스 에드워으 섬의 중심인 샬럿타운 극장에서요.





현재 상영중인 영화 목록에 "The Great Wall(그레이트 월)" 가 보이네요. 아내가 개인적으로 판타지, 범죄 그리고 스릴러 같은 영화를 보지 못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직접 고른 영화를 같이 관람을 했어요. 전에 예고편을 보고 결정하라고 했는데 물어보니까 예고편을 보지 않았다고 하네요. 덕분에 제가 원하는 영화를 편안하게 봤습니다.



샬럿타운 영화관 같은 경우는 한국과 다르게 아침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데요. 이상하게 점심 이후에만 영화를 관람할 수가 있어요. 아무래도 아침에는 한국과 다르게 영화를 관람하러 오지 않기 때문인거 같아요. 저희는 가장 빠른 시간인 12시 5분 영화를 예매해서 관람을 했어요. 오랜만에 영화 관람이죠. 영화 정보 그리고 관람 후기는 아래 영화 설명과 같이 작성할게요.


The Great Wall, 2016 / 그레이트 월 / 長城


액션, 판타지 영화 

총 시간 103분, 한국 개봉일 2017. 2. 15, 캐나다 개봉일 2017, 2, 16.


주연배우

맷 데이먼(Matt Damon), 윌렘 대포(Willem Dafoe), 페드로 파스칼(Pedro Pascal), 유덕화(Andy Lau), 경첨(Jing Tian), 루한(LUHAN)


주연배우 목록을 보면 일단 맷 데이먼이라는 인지도 높은 배우가 나오는게 가장 눈에 뛰는 점이다. 물론 이 부분은 영화를 시청하기 전까지 몰랐는데요.


영화를 보면서 맷 데이먼의 위치가 메인이면서 메인이 아닌거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물론 스포를 하면 안되니까 직접 관란해서 판단 해주세요.


맷 데이먼 다음으로는 유덕화, 경첨이라는 배우를 볼 수가 있는데요. 일단 유덕화 같은 경우는 정말로 한국에서 유명하니까 따로 이야기는 하지 않을게요.


경첨이란 배우는 처음 듣는 이름인데요. 영화에 관해서 찾아 보니까 2014 폴리스 스토리, 2017, 2018에는 콩: 스컬 아일랜드 그리고 퍼시픽 림에서 출연을 했더군요.





영화에 줄거리에 대해서 간한하게 이야기를 하면 괴물이 처들어와서 The Great Wall(그레이트 월)에서 인류를 보호하는 겁니다. 간단하죠?


다음은 영화 그래픽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요? 저는 솔직히 기대를 하고 보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그래픽 같은 부분은요.


이유는 보통 이런 괴물이 나오는 영화 같은 경우는 어둡거나 괴물보다는 주인공을 많이 보여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영화에서는 그 밖에 다양하게 구성을 해서 그런지 기대 이상으로 잘 만들었더군요.



<영화 사진 출처 : The Great Wall 공식 홈페이지>


이 영화를 아내랑 같이 보고 딱 한마디 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가 아닌 중국 영화다"


말 그대로 주연 배우 몇명을 빼고는 전부다 중국 배우들만 볼 수가 있는데요. 


더욱이 영화는 중국어와 영어로 진행을 하지만 제가 듣기에는 중국어 60 영어 40 인거 같았어요.


또한 배경이 만리장성을 기준으로 잡았고 전투 및 다른 효과도 중국 문화를 본따서 제작했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중국 영화다!!라고 생각하고 관람하시면 더 좋을 거 같네요. 물론 평가는 개인마다 다르겠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