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캐나다는 정말로 다양함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나라로 점점 변해가고 있는데요. 물론 다양한 이민자들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거 같아요. 그 중에서 섬으로 가장 많이 들어오는 음식은 바로 중국음식입니다. 물론 섬에는 엄청나게 많은 중국 음식점들이 있지만 신기하게도 섬에 거주하는 중국인들은 선호하는 편이 아니더군요. 이유는 중국음식으로 간판을 걸고 음식을 판매를 하지만 실질적으로 캐나다인에 맞춰서 음식을 많이 바꿔서 조리를 하기 때문이에요.



중국 음식 이야기를 하다가 잡담이 길었습니다. 최근에 다운타운에 생긴 중국 음식점에 관해서 리뷰를 하겠습니다. 위에서 이야기를 했듯이 중국 음식점이 캐나다 사람들에 많은 사랑을 받아서 다양한 방법으로 판매를 하는데요. 오늘 이야기하는 MadWok같은 경우는 그냥 일반 음식점보다는 패스트 푸드 매장이라는 개념이 강한 곳이에요.

말 그대로 캐나다에 있는 타이 익스프레스라는 매장이랑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객관적으로 볼 때는 그렇게 많은 차이는 없지만 살짝 차이는 나더군요. 시작해볼까요?




매장으로 들어가면 중국풍의 인테리어를 볼 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음식점 개념으로 가게를 운영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타이 익스프레스처럼 심플한 인테리어는 아니네요. 물론 중국 사람들이 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중국말도 쉽게 볼 수가 있네요.





가게에는 총 3가지 안내판이 있는데요. 첫 번째 판 같은 경우는 전체적인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2번째 같은 경우는 자신이 직접 고를 수 있는 메뉴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물론 1번에서도 면은 직접 고를 수가 있습니다. 3번째 같은 경우는 부가적인 메뉴 등을 고를 수가 있는 안내판입니다. 저는 아니고 같이 드시는 분께서는 중국식 튀김 만두를 따로 주문하셨어요.





아무래도 음식점 자체가 패스트 푸드라는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따로 주문을 받는 사람들이 없기 때문에 직접 카운터를 가서 주문을 하셔야 해요. 저희도 직접 카운터까지 가서 주문을 했어요. 물론 저는 주문을 할 때 매운맛을 주문하고요. 여기서 잠깐 매운 강도를 조절 할 수 있는데요. 한국인 기준으로 매운맛은 그냥 무난히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저도 역시 매운맛을 즐기는 편입니다. 물론 그렇게 맵다고 느끼지는 않지만요.







이날 아내 직장 동료랑 같이 식사를 했는데요. 아내 같은 경우는 1번 메뉴인 General Tao Chicken을 주문하고 저 같은 경우는 Pad Thai를 주문했어요. 제가 정말로 좋아하는 메뉴죠. 아내 친구분은 기억이 나지 않네요. 하지만 추가적으로 중국식 튀김만두를 주문하셔서 저에게 몇 개를 주셨어요. 물론 맛은..그냥 중국 만두다! 라고 느낄 수 있네요.




좋은 건지 나쁜 건지는 모르지만 섬에 중국 음식점이 정말로 많이 생기네요. 한편으로는 한국 음식점이 생기지 않아서 정말 아쉬운데요. 그만큼 중국인구가 캐나다에서 많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이겠죠? 한편으로는 쉽게 동양권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은 괜찮은 거 같아요. 물론 가격은 만만치 않지만요. 지금까지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주소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정보를 작성하겠습니다.


MadWok


주소 : 43 Queen St, Charlottetown, PE C1A 4A4

영업 시간 : 평일은 11시부터 저녁 10까지, 주말은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