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커피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 일까요? 한국에도 정말로 많은 커피 브랜드가 있지만 캐나다에서 한국 못지 않게 많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스타벅스”, “Second Cup”, “Tim Hortons”, “Timothy’s등이 있는데요.  “스타벅스같은 경우는 세계적으로 정말로 유명해서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는 거 같고요.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는 없지만 Second Cup는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로 좋아하는 브랜드입니다. 사설이 길었나요?


 

토론토에 거주를 할 때는 정말로 거리에 많은 브랜드가 있어서 어떤 브랜드가 인기가 좋은지 알 수가 없었는데요. 흔히 저희가 말하잖아요? “눈에 보이는 카페에 가자할 정도로 카페가 많다는 소리겠죠? 하지만 여기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는 정말로 인기가 많은 커피 브랜드가 딱 정해져 있는 거 같아요. 정말로 가게가 항상 붐비거든요.

 


인기가 있는 브랜드는  Tim Hortons라는 브랜드 인데요. 제가 거주하는 아일랜드에서 유일하게 많은 매장을 유지하는 브랜드 이기도 하고요. 다른 브랜드와 비교를 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요? 아주 전에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는 Second Cup브랜드가 다운타운에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 커피 매장이 없어졌습니다. 이유는? 매출이 좋지 않기 때문에 문을 닫았습니다? 또한 제가 거주하는 Summerside 동네에 스타벅스매장이 있는데 올해 매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이유는? 매출이 좋지 않기 때문에 문을 닫았습니다. 하지만 Tim Hortons매장은 오히려 매장 리모델링을 하고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매출이 좋기 때문입니다.


 

위에 내용을 요약하면 다른 커피 브랜드 보다는 Tim Hortons라는 브랜드가 정말로 인기가 많다는 소리겠죠? 특히나 여기 아일랜드에서는 Tim Hortons브랜드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도대체? 다른 브랜드를 넘어서 많은 인기를 누릴까요?



 

바로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마실 수 있기 때문인데요. “스타벅스혹은 Thmothy’s같은 브랜드를 가면 최소한 $4 이상을 지불을 해야지 커피를 마실 수 있지만 Tim Hortons에서는 $2~3 정도 가격으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많은 종류의 커피를 팔까요? 아닙니다 그냥 일반적인 커피를 판매 하고 다른 거는 Iced Capp 이라는 아이스 커피를 판매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합니다. 남녀노소 정말로 좋아하는 메뉴고요. 심지어 제가 한국에 있을 때도 정말로 생각나는 커피였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이야기를 하면 갑자기 의문점이 떠오르지 않나요? “어떻게 커피 브랜드인데 싸다고 하지만 왜 이렇게 인기가 좋을까?간단합니다. “Tim Hortons는 다양한 커피 종류를 팔기 보다는 많은 음식들은 파는 커피 브랜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단히 메뉴를 이야기하면 샌드위치, 도넛, 빵 그리고 아침도 판매를 하는 곳인데요. 저는 여기서 개인적으로 도넛을 정말로 좋아합니다. “도넛에서도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그 중에 Honey Dip하고 Boston Cream이 가장 맛있는 거 같아요.


 

이렇게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와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마실 수 있으니 아무래도 가장 인기가 좋은 커피 브랜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오죽하면 친구들도 캐나다에 오면 Iced Capp은 정말로 꼭 마셔봐야 된다는 커피에 속하니까요.




Tim Hortons다음으로 인기가 좋은 스타벅스에 관해서 이야기 해볼까요? 누구나 좋아하는 커피 브랜드가 스타벅스인데요. 2년전에는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는 딱 2곳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었는데요. 한 곳은 제가 거주하고 있는 Summerside 매장이고 나머지는 Charlottetown(샬럿타운) 다운타운에 있는 매장이에요. 아쉽게도 Summerside 매장은 매출이 좋지 않기 때문에 올해 문을 닫았어요. 하지만 신기하게도 Charlottetown(샬럿타운) 다운타운에는 스타벅스매장이 2개나 더 생겼습니다. 그래도 샬럿타운에는 총 3개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는데요. 보통은 작은 마을에는 매장을 하나만 운영을 하는데요. 갑자기 스타벅스에서 매장을 2개를 추가해서 운영을 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여름에 관광객도 많고 갑작스럽게 인기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더군다나 유명하기 때문에 커피의 맛을 알고 구매를 많이 하는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그렇게 유명하지도 않고 많이 선호하는 브랜드는 아니지만 제가 정말로 좋아하고 커피를 만드시는 분과 이야기를 할 수 있는 “Timothy’s” 이야기 해볼게요.“Timothy’s”는“스타벅스”와 마찬가지로 다운타운 안에 있는 매장인데요. 4년전에도 있던 매장이고 지금도 있는 매장이에요. 개인적으로 저는 스타벅스 보다는 여기 커피가 더 맛이 좋은 거 같아요(전문가 아닙니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죠. 또 다른 이유로는 스타벅스는 사람들이 많아서 약간 시끄러운 분위기인데 여기는 사람은 있지만 정말로 조용히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제가 정말로 좋아하죠. 하지만 로컬 사람들에게는 여기보다는 “Tim Hortons” 이나 “스타벅스” 커피가 더 유명합니다.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