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나다에서 요리하는 남자 솔스에요. 라고 시작을 하니까 약간 이상하네요. 그냥 캐나다에서 먹고 살기 위해서 요리를 하고 있는 한국남자에요. 일요일이 저의 생일이었는데요. 결혼하고 처음으로 보내는 캐나다에서의 생일이라서 그런지 아내 말고는 챙겨주는 사람이 없더군요. 특히, 아내는 한국 음식을 못하기 때문에 혼자서 미역국을 만들어서 먹어야 했어요. 다행히도 중국 마켓에서 농협 100인분 미역을 팔아서 사서 만들어 먹었어요. 그리고 김밥도 만들어 먹고요.



일반 김밥 재료는 시금치, 김밥 햄, 오이, 당근, 맛살, 계란 그리고 단무지에요. 한국에서는 보통 김밥을 만들 때 오이, 맛살, , 단무지 그리고 오이만 넣어서 만드는데요. 아내가 맛살을 먹지 못하기 때문에 시금치랑 당근을 따로 준비를 했어요사실 PEI에서 단무지는 정말로 구하기 힘든 음식인데요. 2주전에 제가 중국 마켓에 가서 혹시 단무지를 주문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가능하다고 해서 주문을 하고 사왔어요. 참 친절하더군요.



김밥용 김은 초립동이라는 업체의 김인데요. 사실 캐나다에 와서 처음 본 메이커에요. 이 김은 따른 한인 마켓을 가서 구매를 했어요. 아직 포스팅을 하지 않았는데 다음에 한국 마켓에 관해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김밥용 햄도 역시 초립동이업체의 햄인데요. 맛은 사실 별로 없고요. 그냥 옛날 햄 맛이 나네요. 따로 선택 사항이 없어서 이 햄을 샀는데 확실히 한국에서 파는 햄이랑 달라서 별로네요햄 같은 경우는 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 넣고 살짝 구웠어요. 약간 푹 익힌다는 표현이 맞을지 모르겠네요.

 


당근은 채를 썰어서 역시 올리브 오일에 소금이랑 같이 살짝 볶았고요. 맛살 같은 경우는 시중에 팔아서 그냥 구매를 하고 따로 조리는 하지 않았어요. 계란은 우유를 살짝 넣고 익힌 후 김밥 길이에 맞게 썰어서 놓고요. 단무지 역시 초립동이에서 파는 단무지 인데요. 맛은 그냥 그렇습니다. 나쁘지는 않고요



아내를 위해서 따로 준비한 시금치 이고요. 조리 법은 끓은 물에 20~30초 정도 넣고 익힌 후에 찬물에 넣어 준 후에 물을 짜서 참기름과 소금을 넣고 살짝 버무렸어요. 마늘이 있으면 마늘을 넣어도 되요.



캐나다에서 오이를 구매할 때 살짝 고민을 했는데요. 토론토에서 먹어본 결과 맛이 별로 없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살짝 고민을 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채를 썰어서 소금과 함께 30분 정도 절이고 살짝 짜니까 헹궈서 물을 짜줬어요.

 


밥은 참기름과 함께 살짝 비벼주고요. 소금 간은 따로 하지 않았어요. 저 같은 경우는 따로 그릇에 담지 않고 그냥 다 섞었어요. 



위에 사진이 제가 다 준비한 재료들의 모습이에요. 채칼이 없어서 전부 손으로 썰었는데요.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렸네요. 한국에서는 30분안에 싸서 먹는데..



위에 큰 통에 있는 김밥은 맛살이 들어간 김밥 아내 조그만 한 통에 있는 김밥은 맛살이 들어가지 않은 김밥이에요. 아내가 맛살을 먹지 않기 때문에요. 생각보다 양이 많았어요. 혼자 먹느라고 고생 좀 했습니다. 그래도 캐나다에서 먹는 김밥이라서 그런지 약간 좀 뿌듯하네요. 식당에서 김밥을 사 먹을라면 최소 10불 이상은 줘야 하거든요.




다음은 저의 생일에 맞춰서 만든 미역국이에요. 소고기 사태를 사서 참기름에 볶은 후에 불린 미역을 같이 넣고 볶고 마늘, 국 간장 그리고 소금을 넣고 오랫동안 푹 끓였어요. 역시 오래 조리를 하면 할수록 맛이 좋더군요.


사실 캐나다에서 살면서 주변에 한국 식품이 없기 때문에 전부다 영어로 찾아야 되는데요. 사태를 찾아서 미역국에 넣어야 되는데 살짝 막막해서 열심히 영어를 찾아서 사기를 했어요. 살짝 이상한 점은 왜 뼈와 같이 파는지 모르겠더군요.


아래 영어들은 외국에서 부위별로 파는 단어들입니다. 참고하세요^^


1.    목심 Chunk


2.    안심 Tenderloin


3.    등심 Sirloin


4.    채끝 Shortloin, sirloin


5.    갈비 Ribs


6.    우둔 Rump


7.    홍두깨 Rump round


8.    양지 Brisket


9.    사태 Shank, fore shank


10.   중치 hind shank


11.   설도, 업진육 Plate, Flank


12.   쇠꼬리 Tail


13.   쇠머리 Head


14.   우족 Oxfeet


15.   도가니 Knee bone


16.   사골 Marrow bone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