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최근 소식을 올립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영주권 신청하기 위해서 신체검사를 다녀왔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Inside로 영주권을 신청하기 때문에 모든 서류 및 테스트는 캐나다에서 진행을 합니다. 약간 번거롭지만 아내가 inside로 원해서 현재는 무난히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신체검사에 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캐나다 영주권 신청서를 제출할 때 신체검사 서류도 같이 제출을 같이 합니다. 물론 캐나다에서 지정한 한국 병원도 가능하지만 저는 지금 PEI에 있기 때문에 PEI에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 서류를 받을 수 있게 지정 의사한테 갔습니다



여기서 하나 충격적인 사실은 PEI에서는 신청을 위한 신체검사는 딱 의사 한 분입니다. 이 소리를 들으니까 약간 충격적이더군요. 그만큼 시골이라는 소리겠죠? 이 의사는 패밀리 닥터이고 영주권을 신청하기 위해서 신체검사를 하는 전문의사입니다. 물론 다른 업무도 보기는 합니다. 샬럿타운에서 Sherwood Family Medical Centre 이라는 빌딩이 있습니다. 여기서 근무를 하십니다.


여기서 검사하는 항목은 눈, , 몸무게, 질병 설문, 귀 그리고 중요 부분 검사입니다. 처음에 눈, , 몸무게, , 설문은 의사가 아닌가 다른 분이 했습니다. 여기까지는 무난한데 다 검사가 끝나고 의사가 오더군요. 그러더니 수술 가운인가요? 그거 하나 주더니 옷을 다 벋고 있으라고 합니다. 약간 좀 당황했습니다. 설마 설마 했는데 진짜로 옷을 벋었습니다. 옷을 벋고 가벼운 수술복 같은 옷을 입고 질문을 받고 대답을 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의사가 한마디 했습니다.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검사입니다.”라고 하더니 저의 중요한 부분을 살짝 만졌습니다.

 


처음으로 중요부분을 검사했지만 살짝 당황스럽더군요. 일단은 무난히 패스 했습니다. 검사를 다 하고 의사가 건강하고 통과했다고 말하더군요. 이 후에 X-ray & 피 검사를 해야 되는데 패밀리 닥터는 2개의 항목을 검사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병원으로 갔습니다. 병원은 샬럿타운에서 유일한 병원인 Queen Elizabeth hospital로 향했습니다. 캐나다는 의료 시스템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으로 가서 접수를 하고 Blood work 로 가서 피를 뽑아서 제출했습니다. 피는 당연히 간호사가 뽑겠죠. 밴드 하나 붙여주었는데 밴드에 스마일까지 그려주더군요그 다음은 X-ray를 진행하고 검사 했다는 서류를 다시 패밀리 닥터 오피스로 와서 제출을 하면 끝입니다.



대략적인 비용에 관해서 이야기 하자면 처음에 패밀리 닥터 검사는 210달라 정도 지불을 했고 병원에서 X-ray & 피검사는 300달라 정도 지불을 했습니다총 500달라가 넘는 돈을 지불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이 들어서 놀랐습니다한국에서 받아도 500 이하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넘어 버려서 약간 아까운 감도 있었습니다.


검사를 다 하고 피자 딜라이트를 가서 까르보나라 파스타를 먹었습니다. 아침 일찍 나와서 부실하게 먹었는데 점심을 맛있는 파스타를 먹어서 위안이 됩니다.


Pizza Delight 리뷰 링크입니다.

2013/01/08 [PEI - Prince Edward Island]Pizza Delight, Charlottetown #34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