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문뜩 캐나다에서 찍은 사진들은 정리하다가 처음 조립식 컴퓨터를 주문하고 찍은 사진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캐나다에서 험난한 컴퓨터 구매 후기를 올립니다. 한국에서 결혼식을 하고 캐나다에서 도착을 해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바로 핸드폰 구매 및 컴퓨터 구매입니다. 핸드폰 구매는 이미 많은 블로거 분들이 후기를 올렸기 때문에 따로 작성을 하지 않겠습니다


캐나다에는 정말로 유명한 메이커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PEI에서 컴퓨터를 구매할 수 있는 장소들을 방문했습니다. 첫 번째가 PEI에서 크게 컴퓨터 매장을 가지고 있는 Bestbuy 입니다. 아쉽게도 Bestbuy는 컴퓨터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제가 원하는 스펙은 없더군요. 그래서 두번째로 큰 매장인 Staples를 방문했습니다. 컴퓨터는 많고 스펙도 좋은데 아쉽게도 해상도가 제가 원하는 컴퓨터가 없더군요. 그 다음이 The source 그리고 Walmart입니다. 역시나 제가 원하는 컴퓨터가 없었습니다. 마지막 보루인 인터넷으로 컴퓨터를 열심히 알아보다가 노트북을 Dell에서 하나 주문했습니다. 결과는 참패입니다. 이 이야기는 전에 올렸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Dell 컴퓨터 리뷰 링크

2015/08/09 Dell 컴퓨터를 주문했는데..현실은 불량품?


<6만원 추가 금액 내고 구매한 컴퓨터 케이스>


1달 동안 많은 컴퓨터의 리뷰도 보고 실패도 하고 그러니까 슬슬 짜증이 나더군요. 결국은 한국에서 구매한 거랑 똑같이 조립식 컴퓨터를 알아보고 PEI에서는 유일한 컴퓨터 조립식 매장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이름은 Combat 컴퓨터입니다. 매장은 CharlottetownSummerside 2군데 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부족한 부품을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5일 정도 걸립니다.


<Logitech C270 웹캠 & Logitech z213 스피커>


대략적으로 제가 원한 스펙을 공유하면 RAM 4GB & GTX 960 & SDD 120 & LG-CDROM & Windows 8.1(Eng) 입니다. 처음에는 컴퓨터 케이스를 저렴한 걸로 선택을 했는데 그래픽 카드가 너무 커서 들어가지 않는다고 교체가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그래서 추가적으로 금액을 더 내고 게이밍 컴퓨터 케이스를 구매 했습니다


컴퓨터를 주문하고 그 밖에 필요한 스피커, 모니터 등은 개인적으로 Bestbuy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웹캠은 그냥 싼 C270로 구매를 했고, 스피커는 Logitech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한국에서 쓰던 스피커랑 비교를 하면 확실히 차이가 나더군요예산에 맞춰서 구매를 해야 되니까 나름 저렴한 상품들로 구매를 했습니다.


<Asus H81M-E & ASUS GEFORCE GTX 960 TURBO & TR2-600W>


처음 컴퓨터를 받으면 메인보드, 파워 그리고 그래픽카드에 관련된 소프트웨어와 박스를 같이 줍니다. 혹시 수리 및 정보가 필요 할 수 있으니 보관을 추천 드립니다. 저도 아직도 이 박스들은 가지고 있습니다.


<SAMSUNG 27inch LED Monitor>


필요한 물품들을 전부 구매를 하고 마지막으로 삼성 모니터 27인치를 구매 했습니다. 한국에서 LG 27인치 TV&모니터를 사용했는데요. 여기 Bestbuy에는 LG모니터가 여분으로 없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삼성 모니터를 구매했습니다. 개인적을 디스플레이는 LG를 선호합니다.



근 한 달이 넘는 시간 동안 컴퓨터를 알아보고 구매도 실패하고 조립식도 구매를 해봤는데요. 처음에 캐나다로 이사를 오기 전에 컴퓨터를 구매 예정이었는데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그냥 캐나다에서 구매를 생각하고 왔습니다. 하지만 막상 PEI에 도착을 하니까 제가 원하는 컴퓨터를 구매하기도 정말로 힘들더군요. PEI위치상 거의 시골이기 때문에 매장에 제품도 별로 없고 오히려 인터넷으로 주문을 해서 매장에서 픽업을 받는 방법이 일상적인 방법이라서 한국사람인 저에게는 오히려 불편하더군요. 가장 놀란 사실은 데스크탑보다는 노트북이 오히려 사람들이 선호하는 컴퓨터입니다. 특히 매장에서는 데스크탑은 제품이 별로 없고 대부분이 노트북입니다.


한국에서는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은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면 최대 3일 혹은 가장 빠른 게 하루 정도 걸리는데요. 캐나다 배송 시스템은 한국처럼 생각을 하지면 안됩니다. 심지어 Dell에서 노트북을 주문했는데 대략적으로 2주정도 걸리더군요.


생각보다 많은 깨달음을 주는 험난한 컴퓨터 주문기 였습니다. 지금은 조립식 컴퓨터 구매를 해서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혹시 가격이 궁금하시면 아래 비밀 댓글로 남겨주시면 살포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