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아내랑 같이 캐나다의 동네 골목 슈퍼 같은 Dairy bar를 다녀왔습니다. 당연히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갔습니다. Dairy bar에서 관해서 살짝 이야기를 하자면 이 가게는 여름 시즌에만 문을 열고 겨울하고 봄에는 문을 닫습니다. 이유는 추우니까 아이스크림의 매상이 떨어지기 때문에 운영비가 더 든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고요특히 여기 프린스 에드워드 섬에서는 유난히 Dairy bar가 많은데요. 나름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Summerside에는 대략적으로 3군데의 Dairy bar가 있는데 저희는 Water St 쪽에 있는 Dairy bar를 방문했어요. 이 집은 생긴데 일단 아이스크림 콘 같이 생겨서 너무 신기하고 재미 있어요저희가 방문 할 때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더라고요. 차들도 많고요. 특히나 여기 Dairy bar는 아이스크림으로는 매상이 가장 많은 거 같아요. 3군데 중에 2군데를 방문했는데 유난히 이 가게가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캐나다에서 아이스크림을 고를 때 한가지 팁을 드리면 콘과 컵을 구분해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와플 콘 보다는 컵을 많이 선호 하는 편이고 와이프는 와플 콘을 선호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춰서 고르시면 되고 개인적으로는 Hard 보다는 Soft 아이스크림을 추천 드립니다. 아이스크림 종류는 어린이(Kids), 작은거(Small) 그리고 큰거(Large)가 있는데요. Large도 먹어보고 Small도 먹어 봤는데 small이 한국인 기준 성인이 먹기에는 적당합니다. Large는 너무 커서 거북스럽더군요.

 


메뉴 아래 보면 간단한 토핑이 있습니다. 이 토핑은 추가금액을 내고서는 해주는 것들인데요. 저는 항상 Chocolate Dip을 추가해서 먹습니다. Nuts & Sprinkles도 추가 해봤는데 저의 입맛에는 맞지 않아서 다시는 먹지 않고요. 비추입니다. Open 시간은 12시 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아이스크림 말고도 많은 디저트들도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문을 닫아서 먹지는 못하지만 내년 여름에는 Sundaes를 먹을까 생각중이에요. 토론토에서 Sundaes 정말로 맛있게 먹은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Soft 아이스크림의 종류가 나오는데요. 저는 Chocolate/Vanilla를 개인적으로 많이 먹고요. 와이프도 저랑 비슷하게 먹습니다. 그냥 한 가지 맛보다는 Combination이 정말로 맛있죠.


 

바로 이 아이스크림이 제가 주문한 Large chocolate & Vanilla Combination 아이스크림이에요추가적인 토핑은 위에 언급한 듯이 Chocolate dip을 추가했고요. Large가 크면 얼마나 크지? 라고 생각하고 주문을 했는데 먹다가 토할 뻔 했습니다. 여기 PEI상권은 말 그대로 Downtown을 가지 않는 이상은 주위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먹기 정말로 힘든데요. 한국처럼 편의점이 골목마다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이런 Dairy bar가 곳곳에 있어서 사람들이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정말로 많이 오는 문화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약간 신기한 문화네요.


혹시 나중에 프린스 에드워드 섬에 놀러 오신다면 꼭!! Dairy bar를 방문하셔서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세요!! 정말로 맛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