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제품 리뷰를 올립니다. 오늘 DSLR 렌즈인 일명 아트 삼식이 입니다. 흔히 말하는 단렌즈의 일종인데 30mm 렌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식 명칭은 SIGMA ART 30mm F1.4 DC HSM 입니다. 기존 렌즈는 SIGMA 30mm 라고 부르면 최근에는 ART라는 명칭과 같이 발매가 됩니다. Art에 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예술적인 감각을 최대한 살려서 개발한 Art 라인 렌즈, 콤팩트하고 다양한 기능 외에도 창조적이고 드라마틱한 결과, 사용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설계.스튜디오 촬영 및 건축천제수중 등 여러 가지 다른 장면을 캡쳐 할 때와 마찬가지로 많은 표현범위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장르의 표현에 대응.


<Art 30mm F1.4 DC HSM>


시그마 삼식이는 정말로 유명한 렌즈입니다. 특히 서드파티 렌즈에서는 크롭 유져한테는 특히나 유명하죠. 화각이 약간 불편한 감도 있지만 아웃 포커싱을 쉽게 잡을 수 있죠. 가격도 생각보다 고가는 아니고요. 시그마는 30mm F1.4 렌즈를 글로벌 비젼의 개발 사상을 투입하여 더 뛰어난 APS-C 타입 표준렌즈 Art SIGMA 30mm F1.4 DC HSM를 개발했습니다. 인간의 시각과 가장 가깝다고 하는 화각에서 촬영자의 촬영 의욕을 자극하고 다채로운 사진 표현이 가능 합니다. 단연, 최고의 이미지 묘사 성능을 실현한 제품입니다



<Art 30mm F1.4 DC HSM 장점>


Art
의 새로운 렌즈 라인은 부속 후드의 연결 부분에 고무를 채용 하고 렌즈 캡, AF/MF 전환 스위치 등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직관적으로 배치 되었으며 내부는 HSM(Hyper Sonic Motor)초음파 모터를 탐재하여 빠르고 정숙한 AF를 실현 하였으며 AF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보다 부드러운 AF가 동작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강도 높은 소재를 채용하여 고품질의 렌즈를 제작하였으며 신 복합소재 TSC(Thermally Stable Composite)를 적절히 배치하여 정확한 제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Art 30mm F1.4 DC HSM 스펙>


캐논 650D를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렌즈를 구매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면 중고 혹은 제품에 문제가 있다는 리뷰를 워낙에 많이 봤기 때문에 많이 고민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친구녀석에게 물어보니까 인터넷 쇼핑몰 컴온탑이 그나마 인터넷에서는 가장 믿을만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컴온탑에서 아트 시그마 삼식이를 구매 했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넷보다는 세기P&C 매장에서 바로 구매를 할까 하다가 가는 시간도 걸리고 인터넷으로 주문을 해도 그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없어서 그냥 인터넷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Art 30mm F1.4 DC HSM, The lens cap clip, 다운로드 쿠폰2장, 필터>


컴온탑에서 구매를 하면 인터넷 무료다운로드 쿠폰 2, The lens cap clip 1개 그리고 삼식이 이렇게 옵니다. 시그마에서 렌즈를 구매를 하시면 렌즈 캡, 렌즈 후드, 그리고 렌즈 케이스까지 기본적으로 제공을 합니다렌즈 필터는 따로 제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를 하셔야 됩니다.


<The lens cap clip>


이게 바로 렌즈 캡입니다. 저는 따로 사용은 하지 않고 집에 두고 다니는데요. 사실 렌즈 캡을 주머니 혹은 카메라 가방에 넣고 다니다 보니까 굳이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크게 불편함은 없는거 같습니다. 보통 가방에 껴서 렌즈 캡을 고정하는데요. 저도 해봤는데 오히려 잘못하면 분실 위험이 더 큽니다.


<Kenko SMART Filter - MC PROTECTOR>


시그마 아트 삼식이를 구매하면서 따로 구매를 한 렌즈 필터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따로 고가의 필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나름 저렴한 Kenko Filter MCUV를 주문했습니다. 구경은 62mm입니다. 사실 필터에 따라서 사진도 다르게 나오지만 굳이 삼식이에는 이보다 좋은거 끼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더군요. 그래도 축복이에는 나름 고가인 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rt 30mm F1.4 DC HSM>


DSLR에 처음 입문하고 처음으로 첫 렌즈를 구매하면서 이렇게 박스를 본다는게 얼마나 행복을 느끼는지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래도 나름 첫 렌즈라서 소중히 다루면서 아직까지 잔 기스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면 박스에는 "Art"가 있고 Filter Size :  62mm라는 정보가 있습니다. 구매하시면 꼭 정품을 확인 해주세요.


<Art 30mm F1.4 DC HSM>


박스 구성품은 제품사용 설명서, 렌즈 후드, 삼식이 렌즈 등 있습니다. 특히 좋은 점은 렌즈 후드와 렌즈 케이스 입니다. 캐논 정품 렌즈를 구매하면 렌즈 후드 및 케이스는 따로 구매를 해야 됩니다. 근데 서드파티 렌즈는 따로 구매를 할 필요없이 기본 옵션으로 오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Art 30mm F1.4 DC HSM>


<Art 30mm F1.4 DC HSM - 초점 테스트>


삼식이를 구매를 하고 가장 걱정인데 바로 핀이였습니다. 인터넷 후기들을 보니까 핀이 안맞으면 초점이 흔들린다고 해서 이렇게 테스트 종이를 프린트 해서 핀 테스트를 진행 했습니다. Focus 포인트에 포인트를 두고 좌우에 +1 ~ -1까지 선명하게 나오면 핀이 정말로 잘 맞는다는 소리입니다. 문론 AF가 아니고 MF로 해서 테스트를 추천드립니다. 운이 좋은거 같습니다. 핀이 재대로 맞네요.


<Art 30mm F1.4 DC HSM - 초점 테스트 사진1>


<Art 30mm F1.4 DC HSM - 초점 테스트 사진2>


<Art 30mm F1.4 DC HSM - 초점 테스트 사진3>


처음 구매를 하고 회사에서 650D와 같이 초첨 테스트를 했습니다. 위에 두장은 간단히 한 군데에 포커싱을 두고 테스트를 한 사진입니다. 아래 마지막 사진3은 전체적으로 찍은 사진인데요. 딱 보시면 대략적인 화각이 나옵니다. 대충 이정도의 화각이라고 생각하시고 구매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삼식이를 구매를 했지만 축복이를 사용하면서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축복이를 더 많이 사용하고 삼식이는 가끔 사용하는 정도입니다. 친구 말로는 단렌즈, 광각, 망원 등 여러가지 렌즈가 있으면 좋다고 말은 하지만 총알이 부족한 저에게는 거의 꿈이죠. 축복이도 후기를 올려야 하는데 깜빡하고 사진을 못 찍었네요. 아무튼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