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솔스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축복이 필터가 깨지면서 캐논 AS 센터에 방문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오늘은 축복이에 부착을 하고 있는 필터를 포스팅을 할려고 합니다. 바로 슈나이더 B+W 007 Neutral MRC UV 77mm 필터 인데요.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사용을 하면 자연스럽게 많은(?) 렌즈를 구매하게 되어 있는데요. 본인도 아트 삼식이(SIGMA 아트 삼식이 30mm F1.4 DC HSM), 축복이(캐논 EF-S 17-55mm F2.8 IS USM) 그리고 번들 렌즈 (캐논 EF-S 18-55mm F3.5-5.6 IS STM) 총 3개의 렌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여기서 번들렌즈는 말 그대로 캐논 카메라를 구매를 하면 그냥 옵션으로 딸려오는 렌즈로서 사람들이 보통은 UV 필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본인도 번들 렌즈에는 UV 필터만 사용하고 있고요. 아트 삼식이 렌즈에는 MCUV 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축복이 청소를 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슈나이더 B+W 007 Neutral MRC UV 77mm 필터가 생각보다 가격이 너무 높기 때문에 다시 구매를 해서 착용하기가 많이 부담이 되더군요. 어떻게 보면 프리미엄(?) 렌즈에는 프리미엄 필터를 꼽아야 된다는 생각도 많이 하고요.


결론은 슈나이더 B+W 007 Neutral MRC UV 77mm 필터를 구매하자는 것이고요. 축복이 구매 당시에 필터를 주문한 곳에서 다시 주문을 했고요. 역시 배송이 빠르더군요.



작은 박스로 저한테 배송이 되었는데요. 따로 딸려오는 상품은 없고 사진 무료 인쇄 쿠폰 한 장과 필터 박스를 하나 주네요.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슈나이더 B+W 007 Neutral MRC UV 77mm 필터는 정말로 인터넷 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짭탱이다" 혹은 "진탱이다" 라는 말들이 많은데요. 저도 많이 알아보고 구매를 한 격이기 때문에 사전에 구매를 했던 곳에서 주문을 다시!!! 정품 필터는 위에 사진처럼 홀로그램(?) 스티커가 있어야 되고요. 




필터의 정품을 알아보는 스티커는 바로 이 부분!! 사실 저 같은 초보는 자세히 봐도 정품이 모조품인지 정확히는 모르지만...여기 위에 사진처럼 스티커 안에 글씨가 다르다고 하더군요.

인터넷에서 대충 찾아본 결과 정품!! 이라고 생각해요.




바로 이 스티커가 정품인거를 확인시켜주는 부분인데요. 꼭 슈나이더 B+W 007 Neutral MRC UV 77mm 필터를 구매하시면 위에 사진처럼 스티커가 있는지 확인을 하세요.

요즘..기술이 워낙에 좋아져서 모조품이 정품인거 처럼 많이 팔더군요.




아!! 사진을 보니까 축복이에 착용샷을 찍은게 없네요. 아쉽지만 그냥 이 사진들을 올릴게요. 평소 필터의 유무 따라서 렌즈가 보호가 재대로 되나? 라는 의심이 있었는데요. 확실히 이번에 렌즈에 충격을 받고서 필터만 깨졌다는 사실에 안도하고 필터의 유무가 엄청나게 렌즈 보호에 엄청나게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이 나왔어요.


만약에 축복이 렌즈에 필터를 착용하지 않고 충격이 가해지면 렌즈가 망가졌을 가능성이 거의 100% 인데 나름 프리미엄 필터를 착용해서 그런지 이번 사고에서 저의 렌즈는 무사하더군요. 고급 렌즈에 프리미엄 필터를 착용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