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논 렌즈의 시리얼 번호만 알면 내 카메라 렌즈 나이를 알 수 있다?’

 

주요 외신들은 최근 캐논 전문 사이트인 캐논루머스 닷컴을 인용해 캐논 렌즈에 기재된 시리얼 번호로 생산연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캐논은 지난 2010년 7월부터 10자리의 렌즈 시리얼 번호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전에 별도로 렌즈 생산일자 코드를 표기하던 방식은 현재 중단한 상태다. 때문에 사용자가 실제 렌즈 생산연도를 찾기 위해서는 10자리 시리얼 번호를 분석해야만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된 것이다.

 

외신들이 설명하는 생산연도 분석하는 방법은 이렇다. 10자리를 사용하는 캐논 카메라 렌즈 시리얼 번호는 ‘DD C SSSSSSS’로 구분한다. 




DD는 렌즈 생산일과 관련된 코드로 처음으로 사용했던 코드번호와 비교하면 연도를 계산해볼 수 있다. 그러나 내년 3월경 99번 이상이 될 경우에 캐논이 다시 00으로 표기를 할지 100이 될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다음에 표기된 C는 일종의 분류기호다. 캐논은 단순히 이를 펌웨어 업데이트 등에 활용하기 위해 기재하고 있다. 나머지 SSSSSSS는 실제 렌즈 시리얼 번호다. 




쉽게 말해 ‘77 * *******’이란 10자리 렌즈 카메라 시리얼번호가 있다면 앞 자리 77로 이 렌즈가 2011년 4월에 생산된 렌즈임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외신들은 현재 공개된 캐논 렌즈에 표기된 날짜 코드분석은 공식적인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출처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1227093250


우연히 기사를 보다가 괜찮은거 같아서 스크랩을 하였는데...캐논을 쓰는 유져로서..슬프군아 이런 

정보다 공개 된거만으로도...ㅠㅠ


물론 거짓이길 믿고 있지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