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하나의 문제가 생겼는데요. 바로 구글에서 검색 누락이에요.  총 2개의 글이 구글에서 검색이 안 되는데요. 물론 예전에도 이런 경우가 있었지만 매일 올리는 글을 전부 체크를 하기 귀찮아서 넘기곤 했는데 이번에는 가끔 글을 작성하기 때문에 해결을 바로 했습니다. 

 

누락된 최근 두개의 글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새로 오픈한 한인 음식점 하루 (HaRu K-BBQ) 2번 방문했어요

정말로 오랜만에 음식점 리뷰를 올리네요. 실질적으로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서는 한인 음식점이 잘 오픈하지 않죠. 그래서 한인 음식점 리뷰 글 작성 기회가 거의 없죠. 이번 달에 새로

taejusoul.tistory.com

 

랍스터가 먹고 싶어서 방문한 바이킹스워프(VIKING'S WHARF) 안산점

한국을 방문할 당시에 정말로 핫한 레스토랑이 바로 바이킹스워프(VIKING'S WHARF) 였는데요. 가격이 비싸지만 정말로 괜찮은 레스토랑이라는 소문을 들어서 가족들이랑 같이 방문을 했어요. 다행

taejusoul.tistory.com

 

구글에서 작성한 글의 URL을 검색하면 포스팅한 글이 검색이 돼야 하는데 누락 같은 경우는 이렇게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누락된 글을 확인하고 가장 해야될 일은 구글 서취 콘솔로 가는 겁니다. 구글에서 누락된 글은 전부다 구글 서취 콘솔에서 등록이 가능한데요. 아래 링크를 작성할 테니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welcome?hl=ko&utm_source=wmx&utm_medium=deprecation-pane&utm_content=home 

 

Google Search Consol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로그인하여 Google Search Console로 이동

accounts.google.com

 

구글 서취 콘솔을 접속하면 아래 사진처럼 두개의 목록이 있는데요. 우측 항목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이미 인증된 주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증하는 방법은 따로 작성하지 않을게요. 인증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다른 블로그에서 다루기 있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세지를 보면 [속성으로 이동]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 우측에 [URL 검사] 이라는 항목을 누르시면 아래 사진처럼 URL 검사 페이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적혀 있네요. 이러한 경우 [실제 URL 테스트] 버튼을 눌러서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제 URL 테스트 완료한 후에는 [URL을 Google에 등록할 수 있음]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서 등록 요청을 해줍니다.

 

 

색인 요청을 완료하면 이렇게 요청됨 메시지가 뜹니다. 검색 누락 요청 같은 경우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언제 검색할 수 있다고는 말씀을 드릴 수 없네요. 아마 며칠 이내로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