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써 7월이 끝나가고 8월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지금 저는 한국에 머물면서 이게 바로 열대야라는 걸 몸으로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이렇게 덥고 지치는 날에는 가장 먼저 물냉면이 생각이 나는데요. 최근에 어머님이랑 같이 수원역 롯데몰에 있는 면채반을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합니다.




수원역 롯데몰 면채반은 3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사실 이날 냉면을 먹기보다는 그냥 몰이나 구경하려고 방문한 김에 날씨도 덥고 하니까 냉면을 먹었어요. 물론 냉면은 저 혼자 먹고 어머님은 칼국수를 드셨어요.


신기하게도 많은 블로그 후기들을 보면 항상 사람이 많아서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고 했는데 저희가 간 날은 사람이 별로 없어서 바로 입장할 수가 있었네요. 저녁 시간인 데도 불구하고요.




수원역 롯데몰 면채반 입구에서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그 중에 가장 특이한 메뉴가 바로 게살 비빔밥과 쌀국수였어요. 물론 저희는 냉면과 쌀국수를 먹기 때문에 보기만 했어요.



이 매장이 범계역의 매장보다 좋은 점은 세트 메뉴가 있다는 점인데요. 범계역의 면채반 같은 경우는 거의 단품으로 팔기 때문에 단품만 먹어야 하지만 여기는 세트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세트 메뉴를 구매할 수 있어요. 물론 저희 같은 경우는 세트 메뉴보다는 단품을 많이 먹는 편입니다.



자리에 앉고 저는 물냉면을 주문하고 어머님은 칼국수를 주문했어요. 



칼국수 같은 경우는 사진을 촬영하지 않고 맛만 봤고 위에 있는 사진이 바로 제가 주문한 물냉면입니다. 물냉면을 주문하면 계란 1, 냉면 그리고 마실 육수를 주는데요. 딱 봐도 맛있게 보이죠?




저는 보통 계란을 받을 까서 냉면에 넣기보다는 그냥 바로 그 자리에서 먹고 냉면을 먹는 편입니다. 일단 맛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면 냉면은 범계에서 먹는 맛과 똑같고 맛있네요. 또한 어머님이 주문하신 칼국수는 날씨가 더운데도 불구하고 정말로 맛있었어요. 먹어보는 순간 여기가 냉면 집이 아니고 칼국수 집이 아닐까 할 정도의 맛이었어요. 또한 다음에 오면 칼국수 먹어 야지 생각을 할 정도였네요. 더운날 냉면 한 그릇 어떠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