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저품질? 아닌가? 아니면?


12월 말부터 블로그 활동을 다시 하면서 정말로 다양한 리뷰 글을 작성했는데 갑자기 평소에 오는 방문자 수가 절반 훅 떨어졌다. 그래서 인터넷을 좀 찾아보니 저품질이라고 한다. 물론 정확한 판단은 내가 할 수가 없으니 저품질이 된 건지 아니면 일시적으로 방문자가 줄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 일단은 1 ~ 2 주 정도는 글을 작성하지 않고 어떻게 진행이 보고 다시 글을 작성할 생각이에요.

 

블로그 저품질을 빠져나올 수가 있을까?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빠져 나온 사람이 있고 절대로 빠져 나올 수가 없다는 사람도 있는데요. 누가 정확히 맞는지는 모르지만 일단 어떠한 글 때문에 저품질로 되었는지 파악하고 그 글을 삭제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기간을 보니 마지막 글을 기준으로 방문자의 수가 많이 줄었더군요. 그래서 이 글을 작성 후에 마지막 글을 삭제할 겁니다.  다시 정상적인 방문자 수로 복구는 지금 당장 불가능하지만 초심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고 운영할 생각이에요.

 

앞으로의 일정


위에서 글로 이야기를 했듯이 1~2주 동안 글을 작성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유는 일단 어떻게 방문자의 유입이 있는지 파악하고 어떻게 블로그가 돌아가는지 보기 위해서 입니다. 아쉽게도 방문자의 80%가 네이버에서 유입이 되어서 그런지 확실히 방문자의 수가 체감을 할 정도로 많이 줄었네요.  1주 혹은 2주 후에는 지금 올릴 예정인 리뷰 글이 아닌 일단 생활 글을 작성할 예정이에요.


댓글을 달아주신 이웃분들에게 정말로 죄송하네요. 갑자기 1주에서 2주 정도 블로그를 잠시 쉰다고 해서요. 다시 복귀하는 날 방문해서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