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지기 솔스입니다!!!


저희 가족여행을 홍콩을 다녀오면서 자가용을 끌고 인천공항을 갈지 아니면 집 근처 리무진 버스 정류장에서 리무진을 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을 갈지...고민하다가..


결국은 자가용을 끌고 인천공항을 갔어요.


아무래도 4박 5일동안 주차를 하기 때문에 주차비용이 엄~청 나올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인천공항에는 장기주차장(실외) 시스템이 있더군요.


저도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다가 실질적으로 속 시원하게 알려주는 블로그가 없어서 제가 이렇게 후기를 올립니다.





위에 그림 파일을 보시면 장기주자창(실외) 지역이 따로 있어요.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실질적으로 주차한 날짜부터 주차요금이 청구가 됩니다.


Tip. 요금 걱절들 하시는데요. 주차할 때 입구에서 주차 카드를 받습니다. 그 카를 가지고 출차 할 때 내시면 알아서 몇 일동안 주차한지 나와서 요금이 청구됩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스샷을 찍어서 올린 이미지들 입니다.








주중 요금, 주말 요금으로 나뉘어지는데 주말이 좀 더 비싸고 주중이 더 쌉니다. 머 1000원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법적공휴일도 주말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1000원을 더 지불..ㅠㅠ


저희는 총 4박 5일동안 3일이 주말이라서 주중보다 3천원 더 지불하고 왔어요.


아!! 그리고 주위에 주차대행이 정말 많아요. 개인적으로 주차대행보다는 그냥 안전하게 공항 장기주차장(실외)에 주차하는게 더 좋겠죠?


그림 출처 : http://www.airport.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