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과 솜사탕의 이색조합 가게 레미콘(Remicone)/가로수길


서울 신사동 가로수 길에는 정말로 다양한 가게들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가게들이 먹거리 보다는 외국인들을 위한 쇼핑거리라고 봐도 무관할 정도로 정말로 많은 가게들이 있는데요. 그래서 정말로 다양한 디저트 가게들이 많은데요. 저희가 가로수 길을 방문한 이유는 외국인이 꼭 방문을 해야 되는 디저트 가게를 가보기 위해서인데요. 오늘 그 첫 시작이 바로 레미콘(Remicone) 디저트 가게입니다. 시작할까요?



저희는 신사동 가로수 길을 방문하기 전에 대략 어느 디저트 가게를 정하고 왔는데요. 총 방문 예정인 가게는 5개였지만 아쉽게도 2곳은 이미 문을 닫아서 방문을 할 수가 없었어요. 가장 처음이 C27, 두 번째는 도레도레 그리고 마지막은 이곳 레미콘(Remicone)이에요. 순서대로 글을 작성할 예정이었지만 일단 가장 먼저 정리가 된 레미콘먼저 올리고 있네요.


레미콘 같은 경우는 정말로 특별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디저트 가게인데요. 종류로는 대략 3가지를 뽑을 수가 있어요. Milk, Salted Caramel 그리고 Real Chocolate입니다. 아이스크림 같은 경우는 1가지를 고르고 그 위에 토핑을 고르는 형식이에요. 물론 완제품이 있기 때문에 고르기 귀찮으신 분들은 완제품을 고르면 되고요.



레미콘 같은 경우는 가게가 정말로 특이한 형태로 되어있어요. 건물 외간이 약간 버스 같은 느낌이라고 말하면 될 거 같네요. 물론 밖에서 볼 때는 정말로 내부도 크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외부와 다르게 내부는 생각보다 작아요. 물론 위에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이요.




일단 가게 내부에 관해서 이야기 해볼까요? 가게 같은 경우는 생각보다 너무 작았어요. 테이블 같은 경우는 4개 정도 있는데 그것도 일반적으로 가게에서 볼 수 있는 테이블이 아닌 정말로 소형의 테이블이더군요. 약간 구매를 해서 가게에서 먹기보다는 테이크 아웃을 전문적으로 하는 가게처럼 보이더군요. 그래도 저희는 추운 날씨에 방문을 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내부에서 먹었어요.




가게에는 손님들은 위한 샘플 모형들이 있는데요. 저희도 어떤 음식들을 판매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저 모형을 보고 결정을 했어요. 저희는 진열장 2번째 줄 오른쪽 끝에 있는 디저트를 주문했습니다. 이날 목표는 다양한 디저트를 많이 먹어보자고 해서 일단은 1개만 주문해서 나눠 먹기로 했어요.



아이스크림 위에 올리는 토핑이 솜사탕이라서 그런지 가게 한편에는 이렇게 옛날 솜사탕 기계가 보이더군요. 색도 핑크색이라서 정말로 색다르네요.




완제품을 주문하고 자리를 잡고 앉았는데요. 잠깐 얼마인지 볼까요? “썬더 밤이라는 아이스크림을 주문했는데 가격이 6,100원 이더군요. 지금 글을 작성하면서도 정말로 비싸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한국의 디저트는 너무 비싼 거 같아요. 국밥이 대략 6천원이면 먹는데 작은 아이스크림 하나가 국밥 한 그릇의 가격이네요.




위에 사진에 있는 아이스크림이 저희가 주문한 썬더 밤이에요.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솜사탕 구성으로 되어있는 완제품이에요. 물론 저희가 주문을 할 줄 모르기 때문에 이걸 주문했어요. 맛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평가를 하면 대략적으로 괜찮다고 느끼는 맛이에요. 물론 저에게는 그렇게 느끼지는 아내는 정말로 좋아하는 맛이에요. 흔히 말하는 외국인이 좋아하는 맛(?). 그래서 이 가게에는 한국인보다는 외국인들이 더욱 많더군요.




가게가 작으니까 가게 옆에는 테이크 아웃을 할 수 있게 가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더군요. 아마 한 여름에 방문을 하면 가게보다는 여기서 아이스크림을 받아서 그냥 야외에서 먹을 거 같네요.


가로수 길 레미콘(Remicone)은 제가 한국을 다녀오면서 돈이 아깝다고 느끼지 않은 디저트 가게입니다. 물론 다른 디저트들도 맛은 있지만 이 집은 정말로 특이하게 아이스크림을 판매를 한다고 보면 가격대비 괜찮은 거 같아요. 특히나 아내도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고요. 만약 다시 한국을 방문하면 저희는 다시 방문할 의사가 있는 가게에요. 물론 정말로 다음 한국 방문에는 무조건 들을 예정이에요.


해외에서도 정말로 특이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곳이라고 인터넷에서 많이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래서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