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평균적인 음식점 샤부샤부 전문점 청정체 시흥본점


개인적으로 샤부샤부라는 음식을 자주 먹는 편은 아니다. 특히나 전에는 샤부샤부라는 음식이 전에는 별로 대중적인 음식이라기 보다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음식이기 때문이기도 하는데요. 최근에 신기하게도 샤부샤부 음식점을 쉽게 볼 수가 있더군요. 이번에 한국에 오면서 외갓집 식구들과 간단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서 시흥에 있는 샤부샤부 전문점 청정채를 방문했어요. 시작할까요?




저희가 방문하는 날에 눈과 비가 같이 오더군요. 아무튼 보통 저희 식구들이 음식점을 고르는 기준은 10명 이상이 앉을 수 있는 자리와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예전에는 장어나 고기집을 선택했는데 이날은 샤부샤부를 선택했어요.


간단하게 이 음식점에 대한 평가를 말하면 일단 개인적인 평가는 나중에 하고 인터넷을 검색해본 결과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점이더군요. 어떠한 분들은 정말로 먹을게 많아서 좋았다. 어떠한 분들은 생각보다 먹을게 별로 없었다. 라는 의견들이 대부분이었어요. 물론 개인적인 평가니 제가 직접 먹어보고 판단해야겠죠?




청정채 같은 경우는 샤부샤부지만 대표적인 페밀리 레스토랑이에요. 샤부샤부뿐만 아니라 샐러드바도 같이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저희 식구들이 11시에 예약을 했는데요. 생각보다 빨리 도착을 하는 바람에 기다렸네요.




청정채 내부는 정말로 깔끔합니다. 전에 후기를 올렸던 강남 샤부샤부 샤브오랑 비교를 하면 정말로 차이가 엄청나더군요. 샤브오 같은 경우는 약간 인테리어 자체가 어둡다고 느끼는데 여기는 정말로 밝은 인테리어 레스토랑도 정말로 크기 때문에 깔끔한 느낌이 정말로 강하게 받을 수가 있어요. 저희 식구는 샐러드바를 지나서 예약된 자리를 이동했어요.







자리를 잡으면 기본적으로 샤부샤부 육수랑 라이스 페이퍼를 적실 수 있는 물 같은 거를 제공하는데요. 나중에 이야기를 들으니 샤부샤부랑 같이 월남쌈도 같이 먹을 수 있는 걸로 유명하다고 하더군요.




청정채 샐러드바는 정말로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데요. 가장 먼저 볼 곳은 바로 디저트를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과일과 쿠키는 기본적으로 제공을 하고 다양한 음료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스크림을 좋아해서 아이스크림만 먹었어요.





다음은 이야기 할 코스는 양식인데요. 양식에는 다양한 피자와 파스타 같은 음식을 쉽게 볼 수가 있어요. 물론 양식 가장 오른편에는 쭈꾸미 혹은 갈비 같은 한식도 먹을 수 있게 구성을 해놨더군요. 그 뿐만 아니라 왼쪽 끝에는 다양한 분식 제품도 먹을 수 있게 구성을 해놨어요




여기서 잠깐 샤부샤부 같은 경우는 보통 고기를 넣어서 먹지만 다양한 채소를 넣어서 육수를 먼저 우려야 하는데요. 청정채도 다양한 채소를 제공하더군요. 또한 위에서 이야기를 했듯이 월남쌈을 먹기 위한 다양한 재료들도 역시 제공을 하고 있고요.


샤부샤부를 먹으면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아무래도 고기를 먹고 나중에 어떠한 사리를 넣느냐에 따라서 음식점을 생각하는 기준이 달라지는데요. 청정채는 위에 사진에서 보듯이 총 7가지 사리를 제공하고 있었어요. 보통 2~3가지만 제공을 하는데 확실히 레스토랑이 커서 7가지를 제공하더군요.





그 밖에 한식, 일식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초밥을 정말로 좋아해서 초밥과 다양한 한식들을 골랐어요. 이날 아내도 같이 참석을 했는데 정말로 다양한 음식들을 먹을 수 있다고 좋아하더군요. 아무래도 한국인이 아니다 보니까 먹는 음식이 제한이 있어서 그런 거 같아요.





다음으로는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가? 그리고 맛은 어떤가? 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뷔페라는 개념이 다 비슷하기 때문에 그냥 먹을 만 하다라는 사람도 있지만 저의 기준으로는 평균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크게 기대를 하지 않은 부분도 있고요.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가? 저는 개인적으로 약간 비싸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제가 정확한 가격을 이야기 하지 않았지만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다고는 말을 할 수가 없네요. 이상 리뷰였습니다.


이 글을 개인적으로 지불을 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