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이 바로 포켓몬 (PokemonGo)인데요. 제가 현재 살고 있는 캐나다도 역시 포켓몬 (PokemonGo) 열풍이 시작됐습니다. (물론 저도 열심히 하고 있고요.) 정말로 남녀노소, 어른아이 상관없이 길에서는 포켓몬스터를 잡으려는 사람들이 넘쳐나고 심지어는 인터넷에 포켓몬 (PokemonGo) 플레이 하는 사람들끼리 그룹을 만들어서 많은 정보를 주고 받고 있는데요. 게임의 인기를 통해서 점점 많은 가게들이 마케팅을 시작하기 시작을 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서 어떤 마케팅을 하는지 볼게요.



최근에 마을에 사탕&과자를 파는 가게가 하나 새로 생겼는데요. 개인적으로 그렇게 사탕&과자를 즐기기 않기 때문에 흥미를 가지지는 않지만 캐나다 사람들은 정말로 사랑하는 가게더군요. 가게 같은 경우는 빠르게 포켓몬 (PokemonGo)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가게 유리에는 Hey Trainers! You can reach 2 Pokestops from inside!!라고 적혀있네요.   메시지 덕분에 많은 포켓몬 유져들이 가게를 방문해서 포켓몬스터도 잡고 과자도 구매를 하더군요.


PokeStop 이란? 포켓몬 (PokemonGo) 게임 안에서 무료로 아이템을 받을 있고 다양한 포켓몬스터를 잡을 있는 곳입니다. 물론 게임 안에서 포켓몬스터를 잡을 있지만 PokeStop에서 ”Lure Module”이란 아이템을 사용하면 30분동안 지역에서 포켓몬스터를 쉽게 잡을 있습니다.



이전 글을 보면 캐나다 최고의 아이스크림을 소개한적이 있는데요. Cow’s 아이스크림을 소개하면서 다양한 상품들을 이야기 했었는데요. 역시나 Cow’s 아이스크림에도 요즘 정말로 인기가 많은 포켓몬 (PokemonGo) 상품을 만들었더군요. 이미 동네에서 포켓몬 (PokemonGo)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유명한 상품이네요. 앞에는 PokeCow MOO라고 패러디를 하고 뒤에는 피카츄 아닌 Pikamoo 적었네요. 물론 주변에 포켓 볼과 CP 옵션이겠죠?



마을에서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포켓몬 고(PokemonGo) 통해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중에 하나가 바로 무료 버스에요.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는 하나의 버스 회사가 있는데요. 버스회사에서 포켓몬 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서 1주일동안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있게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버스를 핸드폰에 포켓몬 고(PokemonGo) 기사님에게 보여주면 공짜로 이용할 있어요. 포켓몬 (Egg) 부화하기에는 버스가 최고라는데 저도 타볼까요?



포켓몬 (Pokemon Go)게임이 얼마나 유명하면 캐나다의 커피&도넛 가게인 Tim Hortons에도 팔까요? 어제 아내랑 할머니 병문안을 가기 전에 시원한 음료수를 구매하기 위해서 Tim Hortons 갔는데요. 음료를 주문하는데 주문을 받는 분이 지금 판매를 하고 있는 포켓볼 도넛을 원하냐고 물어보더군요. 물론 저의가 구매하는 거죠. 신기하게 저희는 구매를 했는데요. 기다리는데 간판에 Catchem all with our new pokeball dount이라고 적혀 있네요.



저도 포켓몬 고를 즐기는 사람으로서 신기해서 도넛을 받자마자 열어봤는데요. 모양은 약간 어설프지만 나름 포켓볼처럼 만들어서 판매를 하는 신기했어요. 위에는 빨강색 스프링클, 아래는 흰색 스프링클로 꾸미고 가운데는 초콜릿으로 선을 만들었네요. 도넛 안쪽에는 슈크림이 있고요. 정말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로 게임이 열풍인 만큼 사건 사고가 많은데요. 캐나다도 역시 많은 사고가 나고 있습니다. 중에 하나를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샬럿타운에는 하나의 병원이 있는데 병원이 포켓몬 게임 안에서 체육관으로 지정이 되었기 때문에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이유 없이 게임을 하러 병원을 방문한다고 하더군요. 정작 병원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고는 많이 어필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지역 뉴스에 병원으로 게임을 하러 오지 말라고 공지를 했습니다. 게임을 즐기면서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안전하게 플레이를 하는 좋겠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