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프로그램이 아닌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치 리뷰를 올리네요. 전에 HTML5 + CSS3 처음 나왔을 한참 조원들이랑 반응형 피아노를 제작한 경력이 있는데요. 이후로는 다시 웹은 다루지 않을 알았는데 티스토리 스킨 제작에 흥미를 느껴서 다시 설치를 해봤어요.

 



Aptana Studio 3 현재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며 사용을 하실 있는데요


홈페이지 http://www.aptana.com/ 접속을 하셔서 무료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참고로 현재 버전은 Aptana Studio 3.6.1입니다.

 

 


처음에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설치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냥 Next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Java Runtime Environment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Next 누르셔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Java Runtime Environment설치 진행이 완료가 되면 완료된 메시지를 보는데요. 정상적으로 진행을 하셨으면 Finish 눌러주세요.



위에 사진을 보면 정상적으로 설치를 진행하는데요.



설치 중간에 Failed to correctly acquire installer_nodejs_windows.msi file: CRC error. 뜨는데요.


처도 처음에 당황을 했지만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니 Nodejs_windows라는 파일을 설치하면 무난히 넘어 간다고 하더군요.


아래 파일 혹은  http://go.aptana.com/installer_nodejs_windows 로 접속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저도 잘 받아서 설치를 완료했어요.


node-v0.10.13-x86.msi


 




Nodejs 설치하고 다시 인스톨을 시작하면 무난히 설치가 진행이 되며 완료가 됩니다.





Nodejs 설치하고 다시 인스톨을 시작하면 무난히 설치가 진행이 되며 완료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생성을 하면 저장하는 폴더를 설정하고 OK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