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조체
//*******************************************************************
//
//*******************************************************************
// 자동차?? int, char*
// 나이 ?? int
// 키 ?? int

//*******************************************************************
// 기본 타입들의 조합을 통해서 새로운 타입을 만든다!!
/*struct car
{
       float CarCC;// 배기량
       int CarNumber;//차량번호 ex)8605
       char CarColor[20];//색상
       char Grade[20];//차량 등급
 
};*/
//*******************************************************************
#include <stdio.h>
#include <string.h>

 

struct Student
{
 int Snum;//학번
 int age;//나이
 int Grade;//학년
 char name[20];//이름 
};
void main()
{
 //Student 타입의 변수 생성 !!
 struct Student DoubleDragon;
 //.(닷)연산자를 통해서 각각의 맴버에 접근!!
 DoubleDragon.age =25;
 DoubleDragon.Grade =3 ;
 strcpy(DoubleDragon.name,"정두용");
 DoubleDragon.Snum = 1000;
 printf("%d \n",DoubleDragon.Snum);
}
//*******************************************************************

 

//*******************************************************************
//구조체의 크기!!
//*******************************************************************
#include <stdio.h>

struct Test
{
      int a;
      int b;
      char c;
};

void main()
{
       printf("%d \n",sizeof(struct Test));

by 훈강

'프로그래밍 > Language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언어] TypeDef 키워드  (0) 2011.11.15
[C언어] 구조체 배열  (0) 2011.11.15
[C언어] 포인터 #2  (0) 2011.11.15
[C언어] 포인터 #1  (0) 2011.11.15
[C언어] 포인터  (0) 2011.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