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쩌다 한번씩  윈도우 서비스를 만들어 처리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마다 서비스 등록시 아래와 같은 에러를 만나게 됩니다.

워낙 드문 드문 하다보니 매번 잊어버리고 시간을 허비하게 하는 에러중 하나입니다.


Service1 서비스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EventLog 소스 Service1을(를) 로그 Application에 만들고 있습니다...
어셈블리 'C:\CrmService\CrmService\bin\Debug\CrmService.exe'을(를) 롤백하고 있습니다.
영향을 받는 매개 변수:
   logtoconsole = 
   assemblypath = C:\CrmService\CrmService\bin\Debug\CrmService.exe
   i = 
   logfile = C:\CrmService\CrmService\bin\Debug\CrmService.InstallLog
이벤트 로그를 소스 Service1의 이전 상태로 복원하고 있습니다.
System.Diagnostics.EventLogInstaller 설치 관리자의 Rollback 단계를 진행하는 동안 예외가 발생했습니다.
System.Security.SecurityException: 소스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일부 또는 전체 이벤트 로그를 검색하지 못했습니다. 액세스할 수 없는 로그: Security.
설치의 Rollback 단계를 진행하는 동안 예외가 발생했습니다. 이 예외는 무시되고 롤백이 계속됩니다. 그러나 롤백이 완료된 후 컴퓨터를 초기 상태로 완전하게 되돌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보조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인스톨러 툴로 작성하신 서비스를 등록하실 경우 인스톨러 툴은 자동으로 로그파일들을 생성하고 이벤트 로그도 남깁니다.

이러한 작업은 높은 권한을 요구하기 때문에 일반 보안수준으로는 접근이 불가합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saintruka?Redirect=Log&logNo=7011404554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