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간단히 컴퓨터 업그레이드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는데요. 최근에 Staples 에서 삼성 SSD 850 EVO 250GB $20 할인된 가격에 팔아서 후딱 업어왔어요. 기본에 쓰던 Kingston SSD 120GB 너무 구진 느낌이 들어서요. 그래도 나름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해서 보람차네요.


아시나요? 저는 캐나다에 와서 데스크 탑을 맞춤 제작으로 구매를 했어요. 하지만 너무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있게 최대한 낮춰서 제작을 했는데요. 이번에 하드를 업그레이드 하네요.


컴퓨터 구매 후기

2015.09.28 캐나다 PEI(샬럿타운)에서 험난한 컴퓨터 구매 후기



이게 Samsung SSD 850 EVO 250GB인데요. 한국에서는 정말로 쉽게 구매를 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하는데 여기서는 쉽지도 않고 할인을 하지 않으면 저렴하지도 않네요.




박스 안에 있는 내용물은 SSD, Drive CD, Installation Guide 그리고 보증서에요. Installation Guide그리고 보증서는 많은 국가의 언어로 되어 있어서 좋네요. 특히 한글을 수가 있어서요.



SSD 연결을 하려면 당연히 연결 케이블이 필요 하겠죠? 삼성 SSD 850EVO 5gb 넘는 속도이기 때문에 SATA 2 혹은 SATA 3 사용해야 됩니다. 여기서 알려드리는 팁은 SATA2 SATA3 똑같아요. SATA2 연결해도 최대 6gb 까지 나온다는 소리입니다.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니 업자들이 비싸게 팔라고 3라고 이름을 만들고 판다고 하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이게 컴퓨터의 내부인데요. 제작을 당시에 그냥 대충 확인하고 말았는데 나중에 업그레이드 하려고 열어보니 하드 케이스가 없더군요. 여기 제작해주는 기업에서 그냥 SSD 바닥에 본드로 붙여놨어요. 정말로 최악이에요. 메인보드는 H81M-E인데요. 6gb 포트가 2 그리고 3gb 포트가 2개가 있어요. 3gb 포트는 Kingston SSD CD 사용을 하고 있어서 삼성 SSD 6gb 연결을 했어요. 당연히 6gb 해야지 속도가 빠르겠죠?


Tip, 캐나다의 사람들은 보통 데스크탑을 구매를 하지 않아요. 이상하게 오히려 노트북을 많이 선호하는 편이에요. 특히 해상도는 저희가 생각하는 해상도가 아닌 해상도의 노트북을 선호하고요. 아무래도 가격의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선호도가 다르다고 생각하네요. 개인적으로 노트북은 한국이 최고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