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기월식 사진>


제가 머물고 있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섬머사이드는 오전 12 3분입니다. 어제 저녁 11 46분에 개기월식이 있었는데요. 나름 DLSR은 가지고 있지만 한번도 찍어본 적이 없는 달을 찍어봤습니다. 기종은 7D Mark2 + 17 ~ 55(일명 축복이)입니다. 지금 한국은 28일 오후 12 4분입니다. 아마 한참 추석을 지내고 대부분이 집이나 외갓집을 가고 있겠네요.


캐나다에서는 이번의 보름달은 Supermoon이라고 부릅니다. 혹은 Harvest moon&blood moon이라고 부르는데요. 처음에는 이 보름달은 볼 계획이 없다고 장모님께서 사진을 원하셔서 나름 개기월식도 볼 겸 해서 이 추운 야밤에 사진을 찍고 왔습니다.



출처 : http://www.timeanddate.com/eclipse/in/canada/summerside


제가 머물고 있는 섬머사이드는 개기월식이 927일 저녁 107분부터 시작을 합니다. Max가 되는 시간은 1147분 입니다. 그리고 끝나는 시간은 새벽 127분입니다. 지금 시간이 1212분이니까 곧 끝나겠네요. 하지만 너무 늦은 시간이라서 끝나는 사진은 찍지 않기로 했습니다. 일단은 Max일 때 찍어도 사진이 이쁘니까요지역별 개기월식 정보는 위에 Timeanddate.com이라는 사이트에서 얻었습니다. 나름 정확하더군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 섬머사이드 지역 개기월식 / 9월 27일 ~ 28일


출처 : http://www.timeanddate.com/eclipse/in/canada/summerside


오늘은 정말로 밤에 사진을 찍기에는 날씨가 정말로 춥더군요. 그래도 나름 처음 캐나다로 이민을 와서 보는 자연적인 이벤트였습니다.



개기월식 Max Moon을 찍고 집에 그냥 오기는 심심해서 보이지 않는 별을 살짝 한번 찍어봤습니다. 아직 찍는 방법을 숙지 하지 못했지만 나름 열심히 찍어서 그런지 사진에 빛이 보이기는 하네요. 다음에 광각이나 망원을 사면 다시 한번 달이나 별을 찍을 예정입니다.


아직 한국은 추석인데요 행복하고 명절 보내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