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샬럿타운에는 관광객이 정말로 좋아하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바로 Peakes Quay Restaurant & Bar 인데요. 제가 샬럿타운에 거주를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관광객이 많이 가는 곳은 가보지 않는데요. 올해는 전보다는 관광객이 많지 않아서 한 번 방문해봤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대략 음식점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가 있는데요. 섬에 크루즈가 오면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바다 앞에 있습니다. 음식점이 1 & 2층을 전부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2층만 사용해요. 이날은 날씨가 정말로 좋아서 사진도 잘 나오더군요. 

 

 

Peakes Quay Restaurant & Bar 는 낮에는 음식점을 하고 저녁에는 약간 바를 운영하는 음식점인데요. 이렇게 낮에는 음식을 팔고 저녁에는 바로 변경하는 음식점은 캐나다에서 흔합니다. 물론 저녁에 식사를 못하는 거는 아닌데 그래도 술을 먹기 위해 오는 사람들이 더 많죠. 조금 이른 시간에 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더군요. 그래서 그냥 문 앞에 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저는 생선이 먹고 싶어서 Crusted Baked Haddock을 주문했고 아내는 Nachos를 주문했습니다. 보통 아내 같은 경우는 음식점에 오면 Nacho를 많이 선호하는 편이고요. 저는 약간 생선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냄새 때문에 집에서 생선 요리를 안 해서 그런지 나오면 생선 요리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첫 번째 음식 사진이 제가 주문한 Crusted Baked Haddock입니다. Haddock (대구) 크게 2조각이랑 시져 샐러드를 주문했는데요. 사이드 같은 경우는 보통 가든 샐러드, 시져 샐러드, 감자튀김 혹은 메쉬드 포테이토 중에 하나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감자보다는 샐러드를 선호해서 시져 샐러드를 주문했어요. 두 번째 사진은 아내가 주문한 Nacho입니다. 이 집은 좀 특이하게 일반 나초가 아니고 감자튀김으로 나초를 주더라고요. 

 

개인적으로 Crusted Baked Haddock 먹으면서 만족했습니다. 보통 다른 음식점에서 시키면 엄청나게 두꺼운 튀김 옷이랑 생선이 나오는데 Baked 라서 그런지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아마 다음에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습니다. 물론 아내가 시킨 Nacho도 맛있어서 좋았고요. 감자튀김인데도 불구하고 기름기가 별로 없었어요. 아래 주소와 홈페이지를 적어놓겠습니다. 혹시 나중에 방문하시면 참고하세요!

 

 

Peakes Quay Restaurant & Bar

주소: 11 Great George St, Charlottetown, PE C1A 4J7

https://www.facebook.com/PeakesQuayCharlottetown

 

 

 

 

하트와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