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캔싱턴(Kensington) Canadian/Chinese 음식 전문점


오랜만에 장인어른, 장모님과 같이 캐나다/중국 음식점을 다녀왔어요. 캐나다 음식이 아닌 왜 중국 음식일까? 정확히 이야기를 하면 캐나다인을 위한 중국음식이죠. 중국음식을 캐나다 사람들을 위해 약간 바꿔서 파는 음식이에요. 장인어른과 장모님께서는 이 음식들을 좋아하시는데요. 저도 밥을 먹을 수 있어서 정말로 좋아합니다.


PEI에는 정말로 많은 중국음식점이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대략 5~6 군데 정도 방문을 해본 거 같아요. 어디가 더 맛있다고 말은 못하겠네요. 제 입맛에는 거의 다 비슷해서요이날 저희가 방문을 한 레스토랑은 저희 집과 장모님 집의 중간이 아닌 저희 집 근처에 있는 캔싱턴 마을에 중국 레스토랑이에요. 장모님께서 저희 집에 오셨다가 집에 가는 길에 저녁을 먹은 경우죠.

  



레스토랑 간판을 자세히 보시면 Chinese and Canadian Food라고 있죠? 캐나다 음식도 팔고 중국식 음식도 팔아요. 100% 중국음식은 아니라는 소리입니다. 혹시 나중에 캐나다에 오셔서 중국음식점에 들어 가실 때 정확히 보시고 들어가세요. 전통 중국 레스토랑이 있고 캐나다 중국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저희가 5시쯤에 레스토랑을 방문했는데 아직 저녁을 먹기 전이라서 사람이 별로 없어서 사진 찍기가 정말로 편했네요. 기본적으로 한국이랑 비슷하게 식탁에는 중국식 간장, 소금 그리고 후추가 있어요. 딱 자리에 앉으면 Bienvenue그리고 Welcome을 볼 수 있는데요. 이유는 PEI섬의 오른쪽은 영어로 말하는 사람들이 많고 왼쪽으로는 불어를 말하는 사람이 많아요.



약간 좀 특이한 게 같은 섬에 살지만 오른쪽에 사는 사람들은 영어를 주로 사용하고 왼쪽 부분에 사는 사람들은 불어를 주로 사용을 합니다. 하나 이야기를 하자면 캐나다는 불어가 학교에서 필수로 배우는 언어입니다




제가 주문한 음식은 콤비네이션 플레이트(Combination plates) 인데요. No. DEgg Roll, Honey Garlic Spareribs, Sweet and Sour Chicken, Chicken Fried Rice입니다. 가격은 10!!




가장 먼저 나오는 음식은 Egg Roll이에요. 약간 만두 같으면서 튀김인데 머라고 설명을 해야 될지 애매하네요. 안에는 고기인가? 계란인가? 야채도 있고요. 설명을 하기가 힘드네요.



이 소스는 Sweet & Sour 소스인데요. 저희는 이 소스와 Egg roll을 같이 먹어요. 저도 처음에는 간장이랑 같이 먹었는데 나중에 이 소스랑 먹으니까 달고 맛있더군요.



이 음식이 제가 주문한 음식이에요. 왼쪽은 Sweet and Sour Chicken, 가운데는 Chicken Fried Rice 그리고 오른쪽은 Honey Garlic Spareribs에요.



Sweet and Sour Chicken는 치킨을 볼처럼 만들어서 튀김 가루를 입히고 튀기는 방식인데요. 한국에서 파는 치킨 볼에 소스를 올리는 방법이라고 하면 될 거 같네요. 맛은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치킨을 너무 좋아하니까 이음식도 맛있더군요



가운데 음식은 Chicken Fried Rice 입니다. 치킨에 저희가 흔히 부르는 바람 쌀 그리고 간장을 넣고 볶음밥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짭짭해서 한국인이 먹기에 좋은 음식이에요.



마지막 음식은 Honey Garlic Spareribs 입니다. 제가 정말로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약간 한국의 갈비 맛이랑 비슷하다고 생각을 하지만 약간 다르기는 해요. 한국음식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정말로 맛있어요. 특히 Garlic이라고 써 있지만 오히려 Honey 맛이 더 강한 거 같아요.


오랜만에 처갓집 식구들과 외식을 했는데요. 역시 한국인은 한국음식을 먹지 못하더라도 아시아 음식을 먹어줘야 힘이 나네요. 밥 힘이.. 대단하네요 ㅎ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