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 스마트 쉐어(Smart Share) 설치 및 설정하기 


작년에 LG 스마트 TV를 구매했습니다. 구매를 하고서는 아직 후기를 작성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일단은 LG 스마스 쉐어(Smart share)에 관해서 이야기를 할겠습니다. 최근에 정말로 다양한 스마트 TV가 생기면서 부가적으로 다양한 쉐어 프로그램이 생겼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LG에서 공식적으로 배포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시작할까요?

 

 LG 스마트 쉐어(Smart Share) 다운로드


본인 같은 경우는 캐나다에서 거주를 하기 때문에 캐나다 지역에 맞춰서 LG 홈페이지를 접속했습니다. 다행히도 홈페이지에서 언어 및 국가를 누르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국가에 따라서 홈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국에서 거주하고 있다면 ASIA를 눌러서 한국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설치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LG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 LG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g.com


위에 사진을 보면 Smart Share라는 항목이 보일 겁니다. 영어로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저의 같은 경우는 이 스마트 쉐어(Smart Share)라는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서 TV로 시청하기 위해서 설치 했습니다.


위에 빨강색 사각형으로 그려서 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해당 항목으로 접속합니다.


스마트 쉐어(Smart Share) 항목에 접속하면 스마트 쉐어(Smart Share) 페이지로 접속을 하는데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WindowsMac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기본 운영체제를 Windows를 사용하기 때문에 Windows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했습니다.


만약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가 Mac이라면 Mac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LG 스마트 쉐어(Smart Share) 설정하기


설치하는 부분은 따로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모두다 쉽게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따로 하나 말할게 있다면 신기하게도 영어권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받아도 실질적으로 설치할 때는 한글입니다. 아무래도 운영 체제에 따라서 언어를 설정하는 거 같더군요.



설치를 마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에 사진처럼 “Movie”, “Phone” 그리고 “Music”를 볼 수가 있습니다. 3개 중에 어느 항목을 골라야 할까요? 고민하지 마세요. 어느 항목을 고르던 똑같습니다. 저는 그냥 기본적으로 다른 항목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Movie을 선택합니다.



항목을 고르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에 화면처럼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지금 사진은 아무런 폴더도 공유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파일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폴더를 공유해서 파일을 불러오는 일이겠죠?



프로그램 우측 상단을 보면 환경 설정이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환경 설정을 들어갑니다



환경 설정을 들어오면 총 4가지 환경 설정 목록이 있는데요. 일단 저 같은 경우는 공유 켜기/끄기항목은 항상 켜기로 설정을 했습니다. 다음으로는 내 공유 컨텐츠로 이동을 합니다.



내 공유 컨텐츠같은 경우는 TV에서 볼 수 있게 파일의 경로를 설정하는 부분인데요. 사진을 참고하면 상단에 폴더 +모양을 눌러서 설정을 합니다.



폴더를 눌러서 접속하면 위에 사진처럼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폴더를 설정하고 적용을 하면 폴더에 있는 파일을 불러오는데요. 그 담에는 TV에서 설정한 후에 시청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쉽기 때문에 금방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 쉐어(Smart Share)를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정말로 LG를 사랑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단지 부모님에게 영향을 받아서 그런지 TV는 무조건 LG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물론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삼성보다는 LG가 보기 더 편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도 좋은 조건의 삼성보다는 제가 선호하는 LG 스마트 TV를 구매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페이스 및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지원은 삼성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하세요. (장모님은 삼성 TV를 사용하고 있으십니다.)


지금 사용하는 LG 스마트 TV 같은 경우는 Web OS를 사용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이 별로 없더군요. 예를 들면 삼성에서는 지원을 하지만 LG에서는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많다는 소리입니다.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죠. 하지만 TV 퀄리티 부분에서는 정말로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