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ictoria by the Sea Island Chocolates


PEI Island Chocolates / Prince Edward Island Island Chocolates 


캐나다는 저녁 혹은 점심을 먹은 후에 먹는 디저트는 대부분이 단 음식인 초콜릿인데요. 특히나 초콜릿 전문점이 있을 정도로 캐나다 사람들의 초콜릿 사랑은 엄청납니다. 오늘은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샬럿타운(Charlottetown, Prince Edward Island)이 아닌 빅토리아 마을(Victoria by the Sea)에 있는 아일랜드 초콜릿(Island Chocolates)에 관해서 이야기를 할게요.

 

빅토리아 마을(Victoria by the Sea)에 있는 아일랜드 초콜릿(Island Chocolates) 매장은 시즌 기간에만 운영을 하는데요.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시즌은 6월부터 10월 중순까지인데요. 아쉽게도 아일랜드 초콜릿(Island Chocolates) 매장은 6 15일부터 영업을 시작해서 9 15일에 매장을 닫습니다. 정말로 아쉽죠? 혹시 여름에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로 관광을 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희가 빅토리아 마을에 와서 가장 먼저 찾은 곳이 바로 여기에요. 많은 이유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정말로 초콜릿 음료가 맛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고요. 두 번째로는 날씨가 너무 좋아서 나들이 겸 왔습니다. 확실히 가게가 운영을 오랫동안 해서 그런지 건물자체에서 연륜이 느껴지더군요. 특히나 가게 페인트가 초록색이라서 빨강머리 앤 집의 느낌도 나고요.




최근에는 캐나다 끝발원정대에서 아일랜드 초콜릿(Island Chocolates)를 방문해서 소개를 한적이 있는데요. 정말로 현지에서 인기가 많아서 소개를 했는지 아니면 그냥 관광 광고 때문에 소개를 했는지는 제가 직접 가봤으니까 알겠죠? 끝발원정대에서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서 TOP5에는 들어가는 카페라고 했습니다. 저는 아니에요.


설명을 하다가 엉뚱한 내용을 이야기 했네요.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면 아일랜드 초콜릿(Island Chocolates)은 기본적으로 품질이 좋은 수제 벨기에 초콜릿을 만들어서 판매하면서 책, 기념품, 커피&차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판매를 하면서 카페도 같이 운영을 합니다.





가게로 들어가면 정말로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는 걸 볼 수가 있는데요. 신기하게도 초콜릿 전문점이지만 초콜릿만 판매하지 않고 다양한 기념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가게에 들어가면 가장 처음에 보이는 부분이 아일랜드 초콜릿에 관한 내용들과 다양한 식기 혹은 컵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가게 우측으로는 포장된 초콜릿을 판매합니다. 물론 품질이 좋은 초콜릿을 판매하겠죠?





가게 왼편에는 옛날 물건들과 다양한 모양의 수제 초콜릿을 볼 수가 있는데요. 가게에서 만든 초콜릿들의 모양을 보면 정말로 다양하죠? 물론 아일랜드라서 랍스타 모양의 초콜릿도 볼 수가 있네요. 다양한 모양의 초콜릿 옆에는 다양한 맛의 수제 초콜릿을 볼 수가 있는데요. 아쉽게도 제가 초콜릿에 그렇게 관심이 없어서 구매를 하지 않았네요



초콜릿 전문점을 왔으면 당연히 초콜릿 하나 정도는 맛을 봐야겠죠? 아내는 초콜릿 치즈 케이크을 주문하고 저는 초콜릿&커피를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저희는 가게 안쪽이 아닌 가게 입구 앞에 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첫 번째 사진을 보시면 어떤 자리인지 알 수가 있으십니다.



자리에 앉아서 좋은 날씨를 즐기고 있는데 음식이 나왔네요. 일단 처음으로 가장 빨리 나온 음식은 바로 초콜릿&치즈 케이크인데요. 케이크 위에 듬뿍 올라온 초콜릿이 보이나요? 물론 옆에는 블루베리를 볼 수가 있죠? 아내가 먹기 위해서 구매를 했지만 저도 조금 먹었어요. 맛을 평가하면 차를 타고 온 보람을 느낄 수 있더군요. 물론 마을에도 많은 가게가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 케이크가 정말로 맛있다고 느껴지네요.



두 번째로 나온 음식은 초콜릿&커피인데요. 초콜릿과 커피를 조화롭게 섞어서 판매하는 음료인데요. 이 가게에서는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라고 하더군요. 물론 가게 직원이 추천을 해준 메뉴는 아니고 저희가 고민을 할 때 친절하게 가게 단골 분이 직접 와서 추천을 해주시면서 저한테 이야기를 걸더군요. 한국에서 와서 살고 있다고 하니 자기도 대구에서 살았다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만나서 그런지 반갑더군요.



날씨 좋은 날에 야외 테라스에 앉아서 즐기는 초콜릿 커피&치즈 케이크가 최고의 조합이겠죠? 강추드립니다.




저희는 간단하게 음식을 즐기고 가게 인테리어를 재대로 구경하고 저의 사진 촬영 때문에 다시 가게로 들어왔는데요. 지금까지 가게에서 만들었던 초콜릿들을 책으로 구경 할 수 있고 약간 느낌 있는 인테리어 소품들도 구경할 수가 있어요.




맨 위에 사진에는 올리지 않았지만 가게 오른편에는 방이 따로 하나 있는데요. 이 방에는 초콜릿 역사에 관한 자료들과 간단하게 관광객들을 위한 기념품들을 볼 수가 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주도에서 초콜릿 관련 박물관을 2군대나 다녀와서 여기서 보는 역사 자료는 흥미를 느끼지는 않았어요. 물론 처음 보시는 분들은 흥미롭게 구경을 할 수가 있어요.



제가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서 TOP5안에 들어가는 카페인데 막상 제가 가보니 정확하게는 판단을 할 수는 없지만 맛있는 집이라는 사실은 확실하네요. 만약 사람들이 다시 방문을 해서 음식을 먹을 의향이 있냐고 물어보면 저는 당연히 “YES”라고 이야기 할거 같아요. 그만큼 제가 생각하기에는 충분히 시간과 돈을 투자해도 아깝지 않다고 느껴지네요. 혹시 방문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 정보를 작성할게요. 감사합니다.


ISLAND CHOCOLATES

주소 : 4 Main St, Victoria, PE C0A 2G0

홈페이지 : http://www.islandchocolates.ca/

영업기간 : 6월 15일 ~ 9월 15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