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ictoria Seaport Lighthouse Museum"


"Victoria in Prince Edward Island, Canada"


캐나다 동부 바다 근처에서는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건축물이 바로 등대(Lighthouse)입니다. 특히나 캐나다에 있는 등대는 아시아에서 볼 수 있는 등대랑 같은 기능을 하지만 디자인은 상당히 다릅니다. 물론 한국에도 정말로 특이한 등대를 볼 수 있지만 캐나다 동부에는 정말로 옛날부터 지금까지 똑같은 디자인으로 사용되는 등대를 볼 수가 있어요. 오늘은 빅토리아 마을에 있는 등대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는 정말로 많은 등대가 있는데요. 물론 그 전에도 제가 등대에 관해서 많은 글을 작성했지만 영문 제목을 사용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마 보시지 못했을 거에요. 수만 등대 중에서도 여름에는 정말로 아름다운 마을로 소문이 난 빅토리아 마을에 있는 등대를 아내와 같이 보고 왔는데요. 사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에서 학업 및 거주를 2년 가까이 했지만 빅토리아 마을은 처음 방문을 했어요.

캐나다 빅토리아 같은 이름은 캐나다 서부에 있는 빅토리아와 같은 이름인데요. 아쉽게도 이름은 같지만 지역을 다릅니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빅토리아 마을에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면 여름에는 정말로 아름답고 섬에서 가장 유명한 초콜릿 가게가 있습니다. 아직 초콜릿 가게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지 않았지만 나중에 올릴 예정이에요. 또한 섬으로 오는 관광버스가 꼭 들르는 곳이 바로 여기인데요. 아무래도 마을 전체가 관광지이다 보니까 그런 거 같아요.



위에 사진에 보이는 건물이 바로 빅토리아 마을에 있는 등대인데요. 정확한 명칭은 Victoria Seaport Lighthouse Museum저도 아직 건물 내부를 들어가지 않았지만 안쪽은 박물관으로 사용을 하는 거 같더군요. 물론 지금은 등대로 운영을 하지는 않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위에 있는 사진을 정말로 좋아해요. 제가 촬영을 했지만 정말로 하나의 그림 같은 사진이에요. 관광객들이 정말로 중앙에 서서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포인트인데요. 저는 전부다 관광객들이 빠져 나갈 때까지 기다리다가 촬영을 했네요.




정면만 촬영을 하면 등대가 서운해 하겠죠? 물론 좌우로 촬영을 해서 한번 올려봐요.

 



저희가 빅토리아 마을을 방문한 날은 정말로 날씨가 좋았는데요. 그래서 사진을 촬영하면 전부다 예술처럼 나왔어요. 하지만 날씨가 좋은 만큼 관광객들은 정말로 많겠죠? 아쉽게도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빅토리아 마을은 관광버스 혹은 개인 자가용이 아니면 접근하기 힘든 곳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차를 렌트해서 이 마을에 오는 방법이 정말로 좋은 거 같아요. 물론 오기 힘든 만큼 아름다운 섬의 모습을 볼 수가 있겠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