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로 오랜만에 카메라 렌즈 후기를 올리는데요. 작년 크리스마스 선물로 캐논 광각렌즈를 장모님과 장인어른께서 주셨는데요. (제가 정말로 사진 촬영하는 걸 좋아하시는 아십니다). 사실 결혼하고 처음 보내는 크리스마스라서 그렇게 크게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정말로 뜻하지 않게 큰 선물을 받았네요. 캐논 광각렌즈 후기를 올릴라고 준비는 해놨지만 다른 내용을 작성하느라고 지금까지 못하고 있다가 오늘 이렇게 글을 작성하네요.



Canon 카메라 광각렌즈는 총 2가지가 있는데요(크롭 바디 기준). 하나는 EFS 10 – 22mm F/3.5 – 4.5 USM 이고 가장 최근에 출시된 렌즈는 EFS 10 – 18mm F4.5 – 5.6 IS STM 이에요. 첫 번째 렌즈 같은 경우는 가격이 60만원이 넘지만 최근에 판매를 시작한 광각 렌즈는 절반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위에 글을 보면 차이가 확실히 나기는 하겠죠?


간단히 이야기를 하면 제가 선물로 받은 렌즈는 F 값이 3.5 – 4.5 인데 최근에 저가로 나온 광각 렌즈는 F 값이 4.5 – 5.6이에요. 실질적으로 야외에서 촬영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저렴한 10 – 18을 구매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워낙 조리개 값이 낮은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10 – 22를 선호하죠. 카메라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넘어갈게요.





박스 겉면에는 따로 특별히 보이는 거는 없지만 기본적인 렌즈의 이름은 확인 할 수가 있고요. 다른 면에는 많은 나라의 언어로 정보를 확인 할 수가 있네요. 영어, 러시아어, 일본어, 한국어 등이요. 또한 정보 아래에는 이 렌즈의 구경을 확인할 수 있고 후드랑 필요한 보관 파우치를 확인 할 수가 있어요. 77mm니까 77mm 필터를 구매하면 되겠죠?




박스를 처음에 열어보면 맨 위에는 EFLens 소프트웨어 CD 그리고 안내서 등을 볼 수가 있는데요. 저도 정품 등록 할 때 빼고는 거의 보지는 않아요. 아무래도 구매를 하면 사용 설명서를 잘 읽지 않고 넘기는 경우가 많다 보니까 습관이 된 거 같아요. 아무튼 이 렌즈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제품을 구매한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U.S.A 혹은 Canada에서만 Warranty가 가능해요. 개인적으로 할 일은 별로 없지만요.



렌즈를 꺼내보면 위에 사진처럼 위, 아래로 보호대가 있어서 렌즈가 손상될 이유가 없어 보이네요. 특히나 저는 이 렌즈를 꺼낼 때가 정말로 가장 설레는 시간이네요.




위에 보이는 렌즈가 Canon EF-S 10 – 22mm F/3.5 – 4.5 USM 렌즈입니다. 이 렌즈는 최근에 나온 렌즈와 다르게 STABILIZER 기능이 없고 그냥 AF/MF만 있는데요. 기능이 없는 대신에 F 값이 더 적죠? 어차피 거의 삼각대에 놓고 사진 촬영이 많기 때문에 저는 그렇게 많이 필요는 없는 거 같아요.




커버를 열어서 렌즈를 보면 10 – 22mm 1:3.5 – 4.5라는 정보도 보이고 필터 구경이 77mm라는 정보도 확인을 할 수가 있어요. 또한 Canon EF –S LENS라는 내용도 적혀 있기 때문에 EF 렌즈 인지 EF – S 렌즈인지 확인이 가능하네요렌즈의 구경도 다 했으니까 광각렌즈와 일반적인 표준 줌 렌즈의 차이를 느껴보러 사진 촬영한 결과물을 볼까요?



<Canon 7D Mark2 + 17 - 55mm 촬영 사진 17mm>



<Canon 7D Mark2 + 10 - 22mm 촬영 사진 10mm>


제가 기본적으로 촬영을 할 때 사용하는 렌즈는 축복렌즈(EF – S 17 – 55mm)인데요. 처음 사진은 축복렌즈로 17mm 설정으로 촬영한 결과물이고 마지막 사진은 광각렌즈(10 – 22mm) 10mm 설정 촬영한 사진이에요. 사실 그냥 숫자적으로 보기만 하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모르는데요. 이렇게 촬영을 하고 나면 확실히 결과물에서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 걸 볼 수가 있네요.



위에 사진은 비교 사진을 촬영하면서 여분으로 촬영한 사진이에요. 정말로 17mm로 캐나다의 광활한 자연을 촬영하기에는 약간 부족함을 느꼈는데 아마 앞으로는 캐나다의 아름다운 자연을 광각렌즈로 촬영을 해서 올릴 예정이에요^^.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